출처=해시드
출처=해시드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엔진이 개발하는 대체불가능토큰(NFT) 네트워크인 이피니티에 투자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해시드, 크립토닷컴, DFG 그룹이 이끌었다. 이외에도 블록타워, 팬부시, 해쉬키, 애링턴 XRP 캐피털 등이 투자에 참여했다. 엔진이 유치한 자금은 총 1890만달러에 달한다.

2009년에 설립한 엔진은 2017년부터 이더리움 위에서 발행한 엔진코인(ENJ)을 활용하여 전통 게임과 블록체인 게임 내에 존재하는 다양한 자산을 NFT로 발행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해시드에 따르면 2000만명이 넘는 사용자들과 40여개의 게임회사가 엔진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다.

해시드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인터체인 프로젝트인 폴카닷의 NFT 시장을 엔진이 선점할 경우, 앞으로 블록체인 게임에서 매우 큰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균태 해시드 파트너는 "엔진의 이피니티 프로젝트는 빠르게 개발자 커뮤니티를 확보하고 있는 폴카닷 생태계 내에서 NFT와 게임의 결합을 통해 경제 규모가 현재보다 훨씬 더 큰 게임들을 많이 배출해낼 수 있는 훌륭한 인프라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엔진의 공동 창업자인 비텍 라돔스키는 "해시드가 가지고 있는 블록체인 및 NFT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은 이피니티의 성장에 큰 도움을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