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하이젠버그 미디어/위키피디아 공용
출처=하이젠버그 미디어/위키피디아 공용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테슬라의 비트코인(BTC) 보유분 매각설을 부인했다.

일론 머스크는 17일 트위터를 통해 "명확히 하자면, 테슬라는 BTC를 일절 팔지 않았다"고 밝혔다. 

한 트위터 이용자가 "일론 머스크가 '똥글(shitposting)'을 올린 후 비트코인 가격이 20%나 급락했다"며 "당신(일론 머스크)은 사람들이 분노하는 이유를 알겠는가"라고 트윗을 남긴 데 대한 답변이었다.  

앞서 일론 머스크가 16일(미국시간) 테슬라의 비트코인 보유분 매각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크게 하락했다. 

한 트위터 이용자가 "비트코인 투자자들이 다음 분기 실적 발표로 테슬라가 보유하고 있던 비트코인을 처분했다는 것을 알면 자책할 것"이라는 트윗을 남기자 일론 머스크는 "정말이다(Indeed)"라는 답글을 달았다.

해당 트위터로 이날 하루 동안 비트코인 시세가 크게 출렁였다. 비트코인은 오전 한때 4만3800달러선까지 하락했으나 현재 4만5000달러선을 회복했다. 

앞서 테슬라는 13일 환경 오염 우려를 반영해 비트코인 결제를 일시 중단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후 비트코인은 연일 하락세를 기록하는 중이다.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