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코인원 웹사이트 캡처
출처=코인원 웹사이트 캡처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인공지능(AI) 얼굴 인증 솔루션을 도입했다.

코인원은 18일 웹사이트를 통해 영상통화 인증을 AI 얼굴 인증으로 대체한다고 공지했다.

그간 코인원 이용자는 '코인원 PASS'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인증 절차 진행 시 마지막으로 영상통화 인증을 거쳐야했다.

앞으로는 촬영한 셀카로 ▲암호화폐 출금제한 해제 ▲휴대폰 번호 변경 ▲입출금 계정 초기화 ▲일회성비밀번호(OTP) 초기화 ▲계정 잠금 해제 ▲휴면계정 해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단, 신분증 이미지와 촬영된 사진이 현저하게 차이가 있을 경우 영상통화 인증으로 진행된다.

코인원 관계자는 "'영상 통화 인증' 과정에서 처리 지연 문제 등이 발생해 이를 개선하고자 AI 얼굴 인증 절차를 새로 적용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최대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