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코인플러그 제공
출처=코인플러그 제공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추진하는 '2021년 블록체인 시범사업'에서 특구 연계사업 신원증명 부문 사업에 참여한다고 3일 밝혔다.

코인플러그는 '분산신원증명(DID) 기반 수요자 맞춤 모바일 교통카드 발급·무인편의점 출입 서비스 구축' 사업의 주관 기업이다

이번 사업을 위해 통합교통카드 시스템 전문기업 '로카모빌리티(구 이비카드)'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할 계획이다. 

모바일 교통카드 발급 서비스는 메타디움 DID 블록체인 기반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통합 서비스 '비 패스(B PASS)' 앱에서 이용 가능하다. 부산 시민은 비대면 신원인증을 통해 개별 맞춤형(경로·청소년·다자녀 등) 교통카드를 발급받은 후, 수요자별 대중교통 할인 등 맞춤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코인플러그는 블록체인 DID 기반 무인편의점 출입증 발급 서비스도 제공한다. 별도 회원가입이나 신용카드 정보 등 추가적인 개인정보 제공 없이 '다이나믹 QR'로 무인편의점에 출입할 수 있다.

코인플러그는 이번 사업을 통해 올해 하반기 안으로 부산시 전역 대중교통과 GS 편의점을 대상으로 실증을 진행할 계획이다.

코인플러그 관계자는 "지역화폐 연계 모바일 교통카드 충전, 지자체 관광상품 연계 대중교통 및 투어패스 서비스 등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며 "서비스 제공 지역도 확대해 신뢰 기반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상용화하겠다"고 말했다.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