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 발키리 디지털 에셋 비트코인 ETF 심사 연장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22일(미국 시간) 발키리 디지털 에셋(Valkyrie Digital Assets)의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승인 심사 기간을 연장했다. 

[코인시황] 비트코인 우세지수 회복, 상승 신호탄?

규제 강화로 시장이 움츠러들면서 대부분 암호화폐는 소폭 상승에 그쳤다. 비트코인도 22일 상승분의 절반 수준인 1.9% 상승에 그쳐 매수자들은 이미 수익을 내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존 맥아피, 스페인 교도소서 사망...극단적 선택 추정

미국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업체 맥아피(McAfee)의 창립자인 존 맥아피가 75세로 스페인에서 옥살이 중 생을 마감했다. 23일(현지시간) 스페인 현지 매체 엘빠이스 단독 보도에 따르면, 존 맥아피는 바르셀로나 교도소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

비트코인 해시레이트, 한달여 만에 약 50% 하락

비트코인 해시레이트가 한달여 만에 약 50% 하락했다고 더블록이 23일(미국시간) 보도했다. 더블록의 자료에 따르면 비트코인 해시레이트는 5월 15일 16만7756PH/S에서 6월 23일 8만5933PH/S로 떨어졌다. 비트코인 해시레이트란 비트코인을 채굴하기 위해 네트워크에 동원된 연산력의 총합을 의미한다. 

라온시큐어-LG CNS, 정부 '모바일 운전면허증' 사업 수주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가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 구축 사업'의 최종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라온시큐어는 주관사인 LG CNS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행정안전부와 한국조폐공사가 발주한 이번 사업을 수주했다. 

바이낸스, NFT 마켓 오픈... 앤디 워홀 작품 경매

바이낸스가 대체불가능토큰(NFT) 마켓을 24일 오후 4시(한국시간) 오픈했다. NFT 마켓 오픈 기념 이벤트도 열린다. 바이낸스는 24일 공식 트위터에서 NFT 마켓 오픈 기념으로 이탈리아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토키도키(Tokidoki)의 한정판 미스테리 박스를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바이낸스, 클레이(KLAY) 상장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클레이(KLAY)'를 상장한다. 바이낸스는 이날 오후 5시(협정세계시 기준 오전 8시)부터 BTC마켓과 BNB마켓, BUSD마켓, USDT마켓에서의 클레이 거래를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인터뷰] 권은희 의원 "자본시장법 개정해 코인을 금융투자상품으로 만들자"

국민의당 원내대표 권은희 의원(비례대표, 정무위원회)은 지난 21일 <코인데스크코리아>와 인터뷰에서 "현재 가상자산(암호화폐)을 두고 다양한 불공정거래행위가 발생하고 있다. 투자운용사의 검증을 통한 암호화폐  금융상품화로 시장 건전성과 투자자 보호를 이끌어야 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