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정말 비트코인 채굴장을 폐쇄할까

지난 5월 21일 류허 부총리 주재로 열린 중국 국무원 금융발전위원회 회의에서 "비트코인 채굴과 거래를 타격하겠다"라는 발언이 나온 후 중국의 비트코인 채굴 규제가 거세지고 있다. 중국 당국은 정말 비트코인 채굴을 완전히 금지할까. 코인데스크 코리아는 중국에서 1만대의 비트코인 ASIC 채굴기를 운영하고 있는 한국인 채굴사업자 A씨를 최근 인터뷰해 현지 규제 상황을 직접 들어봤다. 
 

캐시 우드, 비트코인 ETF 경쟁 합류

비트코인 옹호론자로 알려진 캐시 우드가 최고경영책임자(CEO)로 있는 아크인베스트먼트 자산운용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출시 승인을 따내기 위한 경쟁에 합류했다.

 

미 연준 부의장 "CBDC 개발 중단...달러 대비 위험성 높아"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 연준)는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디지털화폐(CBDC) 개발을 중단한 상태라고 밝혔다. 사이버 공격 등 보안 위협에 취약할뿐더러 달러 대비 결제 시스템에서 이점이 없다는 판단에서다.

 

마이애미 '비트코인 2021'의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

두 달 내내 비트코인 가격 하락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6월5일~6일(한국시간)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린 '비트코인 2021(Bitcoin 2021)'은 많은 비트코인 투자자에게 내일을 위한 오아시스 같은 존재였다.
 

멕시코 재무장관, 암호화폐 금융 편입 금지 재확인

멕시코 정부가 자국 금융 시스템에서 암호화폐 사용은 금지되어 있다고 재차 강조하고 나섰다. 

 

모건스탠리, 자사 펀드 통해 GBTC 2만8289주 보유

모건스탠리의 유럽 오퍼튜니티 펀드(Europe Opportunity Fund)가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GBTC)을 2만8289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마이클 케이시] 가격 변동성과 장기 투자

변동성이란 암호화폐 투자의 대표적인 특징이다. 최근 몇 개월간 가파르게 요동쳤던 가격 움직임으로 인해 수천억 달러가 생겼다 갑자기 온데간데없이 사라져버린 것을 보며 우린 이 같은 사실을 다시금 깨닫게 됐다. 하지만 심한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요즘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자금이 암호화폐 프로젝트로 몰리고 있다.

 

신한은행,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 합류

신한은행이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Klaytn Governance Council)'에 국내 은행 중 처음으로 합류한다고 29일 밝혔다.
 

블록체인협회, 특금법 신고 지원 TFT 출범

한국블록체인협회(회장 오갑수)가 '특금법 신고 지원 태스크포스 팀(TFT)'을 29일 발족했다.

 

코인플러그, 과기부 '블록체인 기반 비대면 본인확인·결제' 사업 참여

블록체인 기술업체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추진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비대면 본인확인 및 결제 플랫폼' 과제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