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투자 회사 해시드가 블록체인 멤버십 기반 금융 서비스 '하이'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출처=해시드
블록체인 투자 회사 해시드가 블록체인 멤버십 기반 금융 서비스 '하이'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출처=해시드

블록체인 투자 회사 해시드가 블록체인 멤버십 기반 금융서비스 하이(HI)에 투자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해시드와 더불어 해시키캐피털, 롱링인베스트먼트그룹이 함께 참여했다.

해시드에 따르면 하이는 블록체인 멤버십을 기반으로 송금·예금 등 금융서비스와 넷플릭스·스포티파이 등 서비스 결제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하이는 암호화폐 플랫폼 크립토닷컴의 최고책임자를 지낸 션 라치와, 비트코인 지갑 서비스 비트코인닷컴 최고경영책임자를 지낸 스테판 러스트가 공동 창업했다. 

해시드는 하이가 현재 130개 국가에서 이용자 40만여명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향후 왓츠앱, 텔레그램 등 메신저를 통해 시범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김성호 해시드 파트너는 "하이는 암호화폐로 다양한 금융·결제 활동을 할 수 있는 글로벌 지갑 서비스를 지향한다"면서, "멤버십을 통한 모객 전략과 디지털 자산 종합 서비스를 성공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정인선 한겨레신문 정인선 기자입니다. 2018년부터 2022년까지 3년여간 코인데스크 코리아에서 블록체인, 가상자산, NFT를 취재했습니다. 일하지 않는 날엔 달리기와 요가를 합니다. 소량의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클레이(KLAY), 솔라나(SOL), 샌드(SAND), 페이코인(PCI)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