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상 작가 NFT, 카카오톡 클립서 27분만에 매진
미상 작가 NFT 999개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혁
박상혁 2021년 7월28일 16:08
클립 드롭스에 공개된 미스터 미상 작가의 NFT 작품. 출처=클립
클립 드롭스에 공개된 미스터 미상 작가의 NFT 작품. 출처=클립

카카오톡 내 디지털 자산 지갑인 클립에서 처음으로 판매된 미스터 미상 작가의 대체불가능토큰(NFT) 999개가 27분만에 매진됐다.

그라운드X에 따르면 28일 오전 9시 클립에서 판매를 시작한 미스터 미상 작가의 디지털 아트인 '크레바스(Crevasse) #01.' NFT 999개가 27분만에 모두 팔렸다.   

미스터 미상 작가의 이번 NFT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회사 그라운드X의 '클립 드롭스'를 통해 판매한 첫 사례다. 클립 드롭스는 지난 달 론칭한 NFT 서비스로, 미술 작품과 굿즈를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작품을 큐레이팅하고 유통하는 서비스다.     

이번 미스터 미상 작가의 NFT 결제수단으로 활용된 클레이(KLAY)를 원화로 환산하면 약 1억1600만원의 자금이 모인 것으로 추정된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 기준으로 28일 오전 9시 클레이의 가격은 1160원이었는데, 작품은 개당 100클레이에 판매됐기 때문이다. 

한편 클립 드롭스는 미스터 미상 작가의 NFT를 시작으로 오는 30일 우국원 작가의 NFT 작품을 경매에 부칠 예정이다. 이어 오는 8월1일에는 배우 하정우의 NFT 작품을 공개한다. 차기 NFT 작품은 경매 방식으로 최고가에 하나만 판매할 계획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