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파생상품 거래소 유렉스 로고. 출처=유렉스 홈페이지
유럽 파생상품 거래소 유렉스 로고. 출처=유렉스 홈페이지

유럽 증권시장에서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상장지수채권(ETN)이 출시된다.

독일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도이체뵈르제(Deutsche Boerse) 산하 파생상품 거래소 유렉스(Eurex)는 비트코인 상장지수채권(ETN) 선물 상품을 출시한다고 20일(미국시간) 밝혔다

ETN은 증권사가 기초 자산, 혹은 지수의 수익률을 연동해 발행하는 간접투자 상품이다. 유렉스의 비트코인 ETN은 영국 금융기업 이티씨(ETC)그룹의 ‘BTC etc Bitcoin Exchange Traded Crypto(티커: BTCE)’에 기반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BTCE는 비트코인 실물과 연동되는 상품으로, 2020년 6월 이후 도이체뵈르제 산하 거래 플랫폼 제트라(Xetra)에서 이뤄진 상장지수펀드(ETF), ETN 계약 중 가장 많은 거래량을 보이고 있다. 

유렉스는 BTCE에 연동한 비트코인 ETN 선물 거래를 오는 13일부터 유로(EUR)화로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상품에는 유렉스의 청산, 네팅, 위험관리 시스템이 적용됐다.

랜돌프 로스 유렉스 이사회 위원은 "기관투자자들을 중심으로 안전하고 규제된 환경에서 비트코인에 투자하려는 수요가 상당하다"면서 “투자자들은 규제되지 않은 암호화폐 거래소를 이용하거나 암호화폐 지갑 같은 별도의 인프라를 설치할 필요 없이, 유렉스의 검증된 거래 및 청산 시스템에서 비트코인을 거래할 수 있다”고 전했다. 

영어기사: 김세진 번역, 편집

 

Tanzeel Akhtar 객원기자. 2018년 말부터 블록체인∙암호화폐 금융(CeFi, DeFi) 시장과 연을 맺고 있습니다. 돈(Money)이 디지털로 변하는 과정을 글로 논합니다. 소량의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