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플리커
출처=플리커

1. 런던 하드포크, NFT의 부상으로 오른 이더 가격

이더 가격이 현재 3천700달러대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24시간 사이 7% 이상 오른 셈이다.

지난 8월 5일 이후 이더리움 네트워크 업데이트 런던 하드포크로 인해 16만이더 이상이 소각됐다. 이더 유통량이 그만큼 줄면서 지난 30일 가격이 46% 이상 뛰었다.

NFT의 부상도 한몫 한 것으로 보인다. 이더리움 네트워크 상 NFT 거래량이 8월 동안만 해도 34억달러 넘는다.

 

2. 블록파이 이사회에서 물러난 전 CFTC 위원장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블록파이 이사회에 참여했던 크리스토퍼 지안카를로 전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이 지난 1일 사임했다.

이날 블록파이가 낸 보도자료에 따르면 엘렌블레어 추브 윌리엄블레어 전무이사가 그가 남긴 자리를 채운다.

현재 미국 4개 주의 규제당국에서 블록파이의 금리 상품이 미등록 증권상품이라고 주장하고 있으며, 블록파이의 시리즈E 투자 유치가 지연되고 있다.

 

3. 비트코인 법을 반대하다 체포된 엘살바도르 시민

엘살바도르에서 어느 암호화폐 전문가 마리오 고메즈가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인정하는 법에 대한 반대 시위를 벌이다가 체포됐다.

경찰은 그를 금융사기 혐의로 체포했다고 발표했는데 그를 정식적으로 기소하지 않았다.

고메즈는 체포 이후 몇 시간 만에 석방되었다.

 

4. [UDC 2021] 마렉 올셰브스키 셀로 공동설립자 "전세계 60억명 이용 가능한 모바일 디파이 만들겠다"

마렉 올셰브스키 셀로(Celo) 재단의 최고기술경영자(CTO) 겸 공동설립자가 "전세계 60억명의 스마트폰 이용자가 모바일로 탈중앙화금융(디파이, DeFi)을 이용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셀로는 블록체인 결제 플랫폼으로, 다양한 중앙은행이 담보로 하는 스테이블코인을 지원한다. 셀로의 디파이 총 예치금 규모(TVL)은  7억2378만달러(한화 약 8329억원)에 달한다.

 

5. 고팍스, 불/베어 토큰 상장폐지한다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운영사 스트리미)는 유사 파생상품으로 해석될 가능성이 있는 '불(BULL)토큰'과 '베어(BEAR)토큰'을 상장폐지한다고 1일 밝혔다.

고팍스는 이날 공지를 통해 "고팍스 상장위원회는 프로마켓 종료와 함께 BULL/BEAR 계열 가상자산 총 26종에 대하여 거래 및 입출금지원 종료를 의결했다"고 밝혔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