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람다256 제공
출처=람다256 제공

블록체인 개발사 람다256(대표 박재현)이 첫 번째 '루니버스 엔터프라이즈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두나무 자회사인 람다256은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 플랫폼 '루니버스'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엔터프라이즈 고객이 블록체인 활용을 돕기 위한 일환으로, 10월 7일 오후 2시부터 약 3시간 동안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주로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도입 시 고려사항과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국내 법·규제 준수사항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박재현 람다256 대표의 기조연설 '기업 리더들이 알아야 할 블록체인 이야기'를 시작으로, 글로벌 컨설팅 업체 커니의 진창호 상무의 'CBDC 글로벌 트랜드 및 금융산업 시사점' 양지현 람다256 매니저의 '레그테크(Reg-Tech)기술과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등의 세션이 뒤를 이을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람다256 홈페이지나 온오프믹스에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없다. 람다256은 사전 등록자에게 참여 링크를 전달할 예정이다.

윤태형 엔터프라이즈 사업담당 상무는 “엔터프라이즈에서 필요한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이제 루니버스 생태계 안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블록체인 도입을 필요로 하는 기업에게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과 운영을 위한 솔루션을 지속 제공하겠다"며 "이번 행사를 필두로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트렌드에 발맞춘 다양한 주제로 업계 내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