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팍스. 출처=스트리미 제공
고팍스. 출처=스트리미 제공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대표 이준행)가 올해 국제공인 자금세탁방지 전문가(CAMS) 시험에서 국내 거래소 중 가장 많은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23일 밝혔다.

고팍스에 따르면, 현재까지 자금세탁방지(AML) 전담부서 임직원 14명 모두가 국제공인 자금세탁방지 전문가(CAMS) 자격증을 취득했다.

CAMS는 미국 자금세탁방지 전문가협회인 ACAMS가 발행하는 국제 공인 자격증이다. 고팍스는 지난해부터 응시료 전액 지원 등 국내외 자금세탁방지 관련 교육 이수와 자격증 취득에 대한 지원을 강화했다.

금융회사 등의 자금세탁방지 전문가 자격증 취득 규모는 국제자금세탁방지구(FATF)의 국가별 상호평가와 금융정보분석원(KoFIU)의 자금세탁방지 제도이행평가 요소에 반영된다.

고팍스 관계자는 "자금세탁방지에 대한 국내외 관심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암호화폐 거래소도 기존 금융회사에 준하는 자금세탁방지 역량을 갖춘 인재를 확보해야 한다"며 "거래소 오픈 후 지금까지 보이스피싱 시도를 90% 이상 방지하며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소비자 보호에 가장 앞서왔던 것처럼 자금세탁방지에서도 역량을 강화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