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리유어스’는 코인데스크 코리아와 함께 하는 NFT 아트 매거진입니다.

아티스트 찰스장과 '로보트 태권브이'. 출처=아트네틱
아티스트 찰스장과 '로보트 태권브이'. 출처=아트네틱

대체불가능토큰(NFT) 예술품 전문 레이블 '아트네틱' 운영사 키인사이드(대표 조정민)가 팝아티스트 찰스장의 로보트 태권브이 NFT 작품 판매를 22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찰스장 작가는 로보트와 웃는 하트 모양을 형상화한 해피하트 캐릭터로 열정과 긍정을 표현한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아티스트다.

찰스장이 아트네틱과 함께 선보이는 이번 로보트 태권브이 NFT 작품은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회사 그라운드X가 운영하는 NFT 작품 유통 플랫폼 클립 드롭스에서 22일 오전 9시부터 100점에 한해 판매된다.

앞서 찰스장 작가는 지난 7월 클립 드롭스를 통한 '해피 아트' 작품을 판매해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조정민 키인사이드 대표는 "NFT 작품은 보다 많은 사람이 시공간을 초월해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새로운 수단"이라며 "앞으로도 아트네틱을 통해 NFT 작품 활동을 희망하는 창작자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FT 예술품 전문 레이블 아트네틱. 출처=아트네틱
NFT 예술품 전문 레이블 아트네틱. 출처=아트네틱

한편, 키인사이드와 작곡가 김형석씨의 '노느니특공대엔터테인먼트'가 협력해 출범한 NFT 예술품 전문 레이블 아트네틱은 NFT 작품 활동을 희망하는 예술가를 지원하기 위한 공동체로, 유명 작가와 신진 작가를 위한 작품 등록, 전시, 홍보, 유통 등을 지원한다.

아트네틱 크루에는 찰스장뿐 아니라 고상우, 이세현 등 작가가 소속돼 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소속 작가를 모집하고 있다.

by 정인선(코인데스크 코리아), https://digitally.yours.so

*이 콘텐츠는 '디지털리유어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리유어스는 다양한 NFT 아트를 이야기합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