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연준 의장 "암호화폐 금지할 생각 없다"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30일 “암호화폐(가상자산)를 금지할 생각이 없다”고 말했다. 다만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규제 감독이 더 필요하다”고 했다.

 

이종범 만화가, '닥터 프로스트' 완결 기념 NFT 발행

이종범 작가의 <닥터 프로스트>가 10년 동안의 네이버웹툰 연재를 마쳤다. 이를 기념하기 위한 대체불가능토큰(이하 NFT)이 발행된다.

 

아발란체∙알고랜드∙셀로, 뉴스 발표 전 매수세 급등…내부자거래 의혹

아발란체(AVAX), 알고랜드(ALGO), 셀로(CELO) 등 이더리움 레이어1 솔루션 프로젝트에서 새로운 소식이 발표되기 전 이들 토큰의 매수세가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흔히 프로젝트 관련 소식은 발표 직후 매수세가 이어지면서 해당 암호화폐 가격을 끌어올리는 호재로 작용한다. 하지만 이들 프로젝트의 경우 소식이 나오기 전부터 매수세가 증가한 현상이 포착되면서 이미 정보를 알고 있는 내부자에 의해 사전거래가 이뤄진게 아니냐는 의혹이 나온다.

 

메타버스에 열린 NFT아트 전시관

가상 공간에서 열린 미술 전시회. SF에서 종종 보던 일이 현실이 되었다. 도지사운드클럽이 크립토복셀에 전용관을 열어 NFT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전시하기 시작했다. 메타버스 공간에 열린 NFT아트 전시회다. 

 

거래소 3사 합작법인 CODE, 포스텍과 트래블룰 솔루션 개발 협력한다

국내 암호호화폐 거래소 빗썸·코인원·코빗의 합작법인 CODE(COnnect Digital Exchanges 이하 CODE)가 포스텍(POSTECH)과 트래블룰(Travel Rule) 거래소 연동 솔루션 개발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블록체인협회, '코인 상장·공시' 자율규제 마련한다

업비트, 빗썸 등이 가입된 한국블록체인협회(회장 오갑수, 협회)는 기존 자율규제 가이드라인에서 상장, 공시 등 내용을 개정하겠다고 1일 밝혔다. 

 

해시드·디스프레드 '코리아 NFT 로드쇼 2021' 5일 온라인 개최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와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디스프레드가 코리아 NFT 로드쇼 2021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