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플러그, '블록체인 인사이트 2021' 온라인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지현
함지현 2021년 10월12일 18:00
출처=코인플러그 제공
출처=코인플러그 제공

코인플러그가 메타버스와 대체불가능토큰(NFT) 등을 소개하는 '블록체인 인사이트 2021'을 15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블록체인 인사이트 2021은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기술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코인플러그가 주도하는 분산ID(DID) 연합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회원사와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하며, 코인데스크 코리아가 미디어 후원사로 참여한다.

첫 번째 세션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를 주제로 메타버스, 4차 산업 혁신기술, NFT, 공공서비스 블록체인 적용 사례를 조명한다. 

먼저 미래전략가 정지훈 교수는 메타버스 시대와 미래 기술 전망을 살펴보고, 장항배 중앙대학교 교수가 4차 산업 시대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유신재 코인데스크 코리아 대표는 '아트와 NFT의 결합, 거대한 시장이 온다'를 주제로 NFT 생태계의 현황과 시장 전망을 발표할 예정이다. 오영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팀장은 공공 분야에서 블록체인의 역할을 모색한다. 

두 번째 세션은 코인플러그가 조성하고 있는 블록체인 비즈니스 생태계를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김정소 코인플러그 본부장은 블록체인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핵심 전략 공유할 계획이며, 허원호 코인플러그 이사는 코로나 이후 새로운 결제 플랫폼 도입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코인플러그의 블록체인 기반 서베이 플랫폼 '더 폴'과 이를 활용한 협업 사례, 그리고 NFT 발행·판매 플랫폼 '메타파이'의 주요 특징과 로드맵도 소개된다.

이번 행사의 모든 세션 영상은 코인플러그 유튜브 채널에 공개될 예정이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