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더리움, 암호화폐 대신 가상자산으로 표기합니다

코인데스크 코리아는 앞으로 '암호화폐' 대신 '가상자산'이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현재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이 사실상 화폐보다 자산으로 기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코인플러그, '블록체인 인사이트 2021' 온라인 개최

코인플러그가 메타버스와 대체불가능토큰(NFT) 등을 소개하는 '블록체인 인사이트 2021'을 15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리플, 4400만 달러 ESG 프로젝트 공동투자

가상자산 기반 디지털 결제서비스 리플이 넬넷신재생에너지(Nelnet Renewable Energy)와 4400만 달러 규모 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ESGㆍ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공동투자펀드를 마련해 넬넷의 태양 에너지 개발사업에 투자했다고 12일 코인데스크 US가 두 회사의 공식 발표를 인용해 보도했다.

두나무, 연말까지 개발·비개발 경력직 총 60명 채용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연말까지 개발·비개발을 아울러 경력직 총 60명을 본격 채용한다고 12일 밝혔다. 두나무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운영사다.

빗썸, 24시간 통합고객지원센터 오픈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허백영)이 온·오프라인 고객센터와 콜센터를 통합한 고객지원센터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코인원, 자금세탁방지 센터 신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서울 용산구 본사 3층에 자금세탁방지(AML) 센터를 신설했다고 12일 밝혔다.

“오픈시 대항마 될 것”…FTX US, 솔라나 기반 NFT 거래소 출시

홍콩계 가상자산 파생상품 거래소 에프티엑스(FTX)의 미국 사업부인 ‘FTX 유에스(US)’가 솔라나(SOL) 기반 대체불가능토큰(NFT) 거래 플랫폼을 출시한다.

한은 기준금리 0.75% 유지…금리 인상 ‘한 박자’ 쉬고 간다

한국은행이 현행 0.75% 기준금리를 유지했다.

알고랜드는 블록체인 트릴레마를 어떻게 해결할까

이더리움의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얘기한 '블록체인 트릴레마(blockchain trilemma)'는 정말 해결이 불가능한 것인가?
알고랜드(Algorand)의 탄생은 바로 이 질문에서 출발했다.

스위스 비영리 단체, 중앙은행 지급준비금에 비트코인 추가 추진

스위스 비영리단체가 중앙은행의 비트코인 지급준비금 채택을 위한 투표를 추진한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