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데이터는 라이트닝 네트워크와 브릿지를 가리킨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V
DV 2021년 10월22일 14:37
출처=DV
출처=DV

라이트닝 네트워크

비트코인 레이어 2 솔루션인 라이트닝 네트워크가 트위터와 엘살바도르에서 사용되면서 현재 라이트닝 네트워크에 7만8000개의 오픈 채널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 내 예치 규모는 3051 BTC(비트코인)입니다.

세 달 전과 비교했을 때 오픈 채널은 약 27%가 늘고, 예치된 비트코인은 약 41% 증가했습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란 거래 과정을 비트코인 블록체인이 아닌 오프체인에서 처리해 확장성을 개선하는 기술입니다.

*오픈 채널과 예치된 BTC가 증가했다는 것은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유동성이 늘어났다는 의미입니다. 쉽게 말해 트랜잭션마다 이전보다 더 많은 BTC를 전송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아케인 리서치의 연구에 따르면 9월은 8월 대비 라이트닝 네트워크 사용자 수가 1만1164% 늘었습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비트코인이 일상적인 페이먼트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서비스와 물물교환의 가치 척도 역할을 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사용량 덕분에 신규 지갑 주소는 (시장이 안 좋았던) 5월에 비해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매주 280만 개의 주소가 새로 생성되고 있습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으로 처리한 트랜잭션이 많아지면서,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처리되는 결제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 네트워크 위에서 처리되는 결제액은 일간 기준으로 약 173억달러입니다. 이는 7월 대비 52%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더리움은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 레이어 2 생태계가 커짐에 따라 네트워크의 결제 규모가 자연스럽게 커졌습니다. 비트코인도 최근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사용량에 따라 이더리움의 결제액을 쫒아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음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