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결제 가능한 NFT 아트 플랫폼, 메타아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철
김병철 2021년 10월23일 14:05
메타아트. 출처=임팩트스테이션
메타아트. 출처=임팩트스테이션

신용카드와 카카오페이로 NFT(대체불가능토큰)를 살 수 있는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아트(www.metaart.us)가 오픈했다.

메타아트를 운영하는 임팩트스테이션은 더 많은 이용자가 NFT를 구매할 수 있도록 가상자산 대신 온라인 신용카드 결제로 NFT 구매가 가능하게 했다고 22일 밝혔다. 

지금까지 NFT를 사려면 먼저 구매수단인 이더리움 등을 사야해 가상자산이 생소한 이들에게는 접근성이 상당히 높았다. 

임팩트스테이션은 메타아트는 온라인 신용카드 결제 또는 카카오페이로 한번에 NFT를 구매할 수 있어, 사용자의 NFT 구매 진입장벽을 크게 낮췄다고 설명했다.

현재 아티스트 150팀의 1700여개 NFT 작품이 메타아트에서 판매 중이다. 임팩트스테이션은 다양한 전시, 수상 경력이 있는 작가부터 신진 작가가 메타아트에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팩트스테이션은 NFT가 더 공정한 예술 유통구조를 형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올해 11월까지는 모든 판매 작품의 수수료가 0원인 '메타 아트 유니버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메타아트 작품들은 그라운드X의 클레이튼 기반 NFT로 발행된다. 임팩트스테이션은 "구매한 작품은 세계 최대 NFT 거래사이트인 오픈시에서 재판매가 가능해 구매자는 향후 작품 가치의 상승을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