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비트코인, 최고가 경신 후 7500만원까지 하락
레딧도 NFT 플랫폼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준혁
임준혁 2021년 10월25일 09:43
출처=Jeremy Bezanger/Unsplash
출처=Jeremy Bezanger/Unsplash

주요소식

 

1. 역대 최고가 찍고 하락한 비트코인

지난주 6만6800달러를 돌파하면서 역대 최고가를 경신했던 비트코인이 현재 6만달러대로 떨어진 상태다.

비트코인은 일주일 사이 1.05% 하락 셈이다.

반면 이더는 안정적으로 4000달러대에 거래되고 있으며 일주일 사이 6% 이상 올랐다.

 

2. 레딧도 NFT 플랫폼 구축?

소셜 미디어 플랫폼 레딧(Reddit)이 NFT 플랫폼 구축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레딧은 지난주 채용공고를 올려서 "인터넷의 최대 규모의 NFT 기반 크리에이터 경제를 구축할 계획"이라며 이런 프로젝트를 위한 개발자를 모집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3. 프로셰어즈, 비트코인 미국 CME에 ETF의 비트코인 선물 한도 면제 신청

지난주 미국 시장의 첫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가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거래되기 시작했다.

이 ETF는 시카고 상업거래소(CME)에서 거래되는 비트코인 선물 기반 상품이다.

ETF를 운영하는 자산운용사 프로셰어즈(ProShares)는 CME에 비트코인 선물 포지션 한도 면제를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4. “SEC의 테라 조사는 당국의 일관된 규제의 연장”

“권도형(Do Kwon) 테라폼 랩스(Terraform Labs) 공동창업자 겸 CEO에 대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조사는 스테이블코인과 미등록 증권에 대한 규제 당국의 우려에 따른 일관된 조치의 연장”

SEC의 테라 조사에 대한 외신들의 보도는 이렇게 요약할 수 있다.

SEC의 조사 사실은 22일 권 대표가 SEC를 상대로 미국 연방 뉴욕남부지법(SDNY)에 “나와 회사에 대한 소환장 송달이 수정헌법 14조의 적법절차 조항(due process clause of the Fourteenth Amendment)을 위반했다”며 소송을 제기하면서 알려졌다.

 

5. 픽셀아트 주재범 "NFT 도용, 패러디로 대응할게요. 전 작가잖아요"

지난달 28일 용산구 후암동에 위치한 작업실에서 만난 주재범 작가는 멋쩍게 웃으며 "아직 본격적으로 작업을 시작한 건 아니지만, 제 작품을 도용한 NFT 작품을 패러디한 작품을 기획하려고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주재범 작가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픽셀아티스트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