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FDIC, 은행 가상자산 사업 지침 만든다

미국 연방예금보험공사(FDIC)가 26일(현지시간) 은행들이 가상자산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커스터디(수탁), 가상자산 담보 등과 관련한 지침을 발표할 것을 시사했다. 이는 전통 금융기관들의 가상자산 사업 진출이 활발해질 계기가 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FATF "가상자산·가상자산 사업자 정의, 자금이동규칙 등 28일 발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산하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가 가상자산(VA)·가상자산 사업자(VASPs) 위험 기반 접근법 지침서를 개정했다.

개정 지침서의 구체적인 내용은 28일에 공개되는데, 이는 11월 한국 국회의 가상자산법 입법에 영향을 주게 된다. FATF는 지난 2019년 6월 지침서를 처음 만들었다. 

 

업파이 누적 예치금, 1억달러 돌파

코인플러그와 블록워터의 합작사인 업파이(Uupfi)가 고객 누적 예치액 1억달러(약 1167억원)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전신 뱅크빗이 2019년 12월 출시된 이후 약 2년 만에 달성한 것이다. 

업비트, '디파이 토큰' 에이브·1인치 원화 마켓 상장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탈중앙화금융(디파이·DeFi) 토큰 에이브(AAVE)와 1인치(1INCH), 마스크 네트워크(MASK) 등을 상장, 거래 지원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AAVE와 1INCH는 원화(KRW) 마켓과 BTC 마켓 모두에서 거래할 수 있고, MASK는 BTC 마켓에서만 거래할 수 있다.

영국 이코노미스트 NFT, 99.9 이더리움에 낙찰

26일 영국 이코노미스트가 9월18일자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특집호 표지 대체불가능토큰(NFT)을 99.9이더리움(ETH), 약 41만9000달러에 판매했다. 이코노미스트는 디파이가 금융산업을 뒤흔드는 3대 기술 트렌드 중 하나라고 평가했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