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브리핑] 오징어게임 코인, 3만5000% 급등 후 '먹튀'
미국 “스테이블코인, 은행처럼 통제 받아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준혁
임준혁 2021년 11월2일 09:49
출처=넷플릭스
출처=넷플릭스

주요소식

1. 사흘 만에 3만5000% 올랐다가 '빵'이 된 오징어 게임 토큰

넷플릭스의 인기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테마로 삼은 플레이투언(play to earn) 가상자산 프로젝트의 토큰 스퀴드(SQUID)가 지난주 3일 안에 3만5000% 올랐다가 현재 거의 0원으로 떨어졌다.

개발자들은 프로젝트를 포기하고 떠나버린 것으로 알려졌다. 수백만달러를 챙기고.

이용자들은 더 이상 스퀴드 토큰을 회수하지 못하게 됐다.  

 

2. 바이든 정부 금융시장 실무그룹, “스테이블 코인은 은행처럼 통제 받아야 한다”

미국 조 바이든 대통령 산하 금융시장 실무그룹(PWG)이 테더(USDT) 같은 스테이블 코인 발행사들이 은행들처럼 규제감독을 직접 받아야 한다는 주장을 담은 보고서를 지난 1일 발표했다.

실무그룹은 미국 국회가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법안을 새로 발휘하는 것을 촉구했다. 하지만 이런 법안을 발휘하지 않아도 규제기관들에는 이미 스테이블 코인을 통제할 권한이 충분히 있다고 주장했다.

 

3. 폴카닷, 50달러 돌파... 역대 최고가 경신

폴카닷(DOT) 토큰이 오늘 아침 50달러를 돌파하면서 역대 최고가를 경신했다. 현재 49달러대에 거래되고 있다.

폴카닷은 지난 일주일 12% 이상 올랐다.

파라체인(Parachain)에 대한 기대감이 가격 상승에 주요 원인인 것으로 보인다.

 

4. 바이낸스에서 1일 두 차례 출금 일시 중단

세계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에서 1일 모든 가상자산 인출이 두차례 일시 중단됐었다고 코인데스크 US가 보도했다.

바이낸스는 이날 오전 트위터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대규모 백로그(backlog·미완료 주문)를 정리하느라 출금이 약 30분간 지연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5. BIS "스테이블 코인, 외환 거래와 유사해"

신흥·개발도상국(EMDEs)이 스테이블 코인을 도입하면 금융 안정성이 흔들릴 수 있다고 국제결제은행(BIS)이 밝혔다. 스테이블 코인이 사실상 외환(FX) 거래와 유사하게 기능할 것이라는 우려때문이다.

BIS 화폐경제 연구팀은 지난달 31일(미국시간) 신흥·개발도상국이 스테이블 코인을 주요 통화로 활용할 경우 거시경제, 기술적 리스크가 있다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피드백 2021-11-02 14:38:47
투자자분들, 힘든 시국에 꼭 신중하게 투자를 합시다.

쉴드 2021-11-02 14:11:18
요즘 많은 암호화폐가 출시되고 있는데 이와 같은 스캠은 다시는 안 나타나길 바라며 투자는 신중히 해야 하는 점 다시 한번 느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