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쿡에게 가상자산이란?...."애플이 사진 않을 것" 
팀 쿡 애플 CEO "개인적으로 가상자산 보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윤경
김윤경 2021년 11월10일 08:11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 오른쪽)가 9일(현지시간) 딜북 온라인 서밋에 참여하고 있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 오른쪽)가 9일(현지시간) 딜북 온라인 서밋에 참여하고 있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9일(현지시간) 개인적으로 가상자산을 이미 사서 보유하고 있지만 회사 차원에선 그럴 계획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쿡 애플 CEO는 이날 뉴욕타임스(NYT) 딜북 온라인 서밋에서 "다양한 투자 포트폴리오 일부로 그것(가상자산)을 보유하는 것은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이것은 투자 조언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그의 자산(9일 포브스 집계 기준)은 약 14억달러에 달한다. 

쿡 CEO는 "애플은 가상자산을 갖고 있지 않다"고 말하고 "투자 포트폴리오에 가상자산을 추가한 수많은 기업들의 대열에 낄 생각도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도 "우리가 분명하게 살펴보고 있는 다른 것들이 있다"고 덧붙였는데 그 '다른 것'에 가상자산이 포함되는지 여부는 분명치 않다. 애플은 약 2000억달러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다 .

상장 기업들의 비트코인 보유 현황(출처=바이비트코인월드와이드)
상장 기업들의 비트코인 보유 현황(출처=바이비트코인월드와이드)

바이비트코인월드와이드(Buy Bitcoin Worldwide)에 따르면, 비트코인을 매입한 상위 10개 회사는 약 4000개~11만4000개 이상의 비트코인(BTC)을 갖고 있다. 테슬라, 코인베이스, 스퀘어는 물론 마이크로스트레티즈는 꾸준히 매입에 나서 현재 약 11만4042개의 BTC를 갖고 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