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코인레일 배상, 오징어 게임, 바이낸스, 코인 송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지현
함지현 2021년 11월10일 18:17

[단독] 법원 "코인레일, 4억원 배상하라"... 거래소 해킹 손배 첫 승소

2018년 6월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레일(운영사 주식회사 리너스)의 500억원 대 해킹 사고에 따른 손해배상 소송에서 피해자들이 승소했다.

'오징어게임 코인' 350만원에서 3원…우후죽순 '밈코인' 주의보

넷플릭스 역대 최고 조회수를 기록하며 케이(K) 콘텐츠를 전세계에 알린 ‘오징어게임’, 귀여운 시바견, 손을 흔드는 고양이.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정답은 밈(Meme)코인. 밈코인은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사진이나 영상 등을 의미하는 ‘밈’에 코인을 더한 말이다. 쉽게 말해 재미를 위해 태어난 코인이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로 ‘코인 송금’ 막히나

이르면 연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와 국외 거래소 간 ‘코인 송금(입출금)’이 막힐 가능성이 높아졌다. 다만 은행을 통한 원화 입출금은 가능하다. 이렇게 되면 국외 거래소에서 차익거래를 할 수 없어 국내외 가상자산 가격차(김치 프리미엄)가 벌어질 수 있다. 지난 9월 영업신고제 도입 이후 가상자산 산업이 직면한 가장 큰 과제다.

이재명, 가상자산 과세 1년 유예 추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선거 후보가 지난 8일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유예 추진 의사를 밝혔다고 민주당 관계자가 전했다. 송영길 당대표도 동의했다고 한다.

영국, 내년부터 CBDC 발행 공식 검토 들어간다

9일(영국시간) 영국 중앙은행인 잉글랜드은행(BoE)과 재무부(HMT)는 내년부터 영국 CBDC 운영 및 기술 모델 개발, CBDC 사례 평가 등에 관한 연구조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작업은 향후 수년간 진행할 예정이다.

코인베이스 주가 13% 급락한 이유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예상치를 밑도는 3분기 실적을 발표하자 주가가 13% 이상 급락했다.

코빗, 위믹스(WEMIX) 상장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국내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위메이드트리의 토큰 위믹스(WEMIX)를 10일 상장했다.

라온화이트햇, DID 활용한 실습 플랫폼 '이트레이닝닷컴' 오픈

라온화이트햇은 블록체인과 가상현실(VR)을 활용한 비대면 실습교육 플랫폼 '이트레이닝닷컴(e-training.com)'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