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DAXPO 2021: 뜨거운 감자인 NFT
NFT와 카펠라 벽화의 공통점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준혁
임준혁 2021년 11월16일 17:44

 

[DAXPO 2021] NFT와 카펠라 벽화의 공통점은?

NFT 전문기업 디지털리유어스 김태권 편집장은 16일 코인데스크 코리아와 부산제일경제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공동주최한 디지털자산박람회(DAXPO) 2021 개회를 겸한 발표에서 이같이 밝혔다. 디지털리유어스는 NFT를 다루는 '디지털리유어스 매거진'을 발행하고 있다.

 

[DAXPO 2021] '핑크퐁 아기상어' NFT 나온다

이승규 스마트스터디 공동창업자 겸 부사장은 16일 코인데스크 코리아와 부산제일경제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공동주최한 디지털자산박람회(DAXPO) 2021에 참여해 "핑크퐁 아기상어 NFT를 발행한다"며 "이를 시작으로 NFT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DAXPO 2021]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 "NFT의 핵심은 커뮤니티"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16일 코인데스크 코리아와 부산제일경제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공동주최한 디지털자산박람회(DAXPO) 2021 '전통 미술 산업과 NFT' 대담 세션에서 이렇게 말했다.

이 세션에는 이정봉 서울옥션블루 대표, 이대형 에이치존 디렉터, 이정인 아트토큰 최고전략책임자(CSO)가 패널로 함께 참여했다. 모더레이터는 김민지 아트앤테크 커뮤니케이터가 맡았다.

 

[DAXPO 2021] 김준우 크로스앵글 대표 "디파이, 한국도 아직 기회 있어"

김준우 크로스앵글 대표는 15일 코인데스크 코리아와 부산제일경제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공동주최한 디지털자산박람회(DAXPO) 2021 '최신 디파이 프로젝트 동향' 발표 세션에서 이같이 말했다.

크로스앵글은 가상자산 공시 포털인 쟁글의 운영사다. 쟁글은 지난 10월 가상자산 시장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분석하는 XCR 2.0 보고서를 새롭게 출시하는 등, 시장 분석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DAXPO 2021] 차현진 한국은행 국장 "한국, CBDC 발행 가능성 낮아"

차현진 한국은행 금융결제국 자문역(국장)은 “CBDC 발행으로 중앙은행이 디지털 결제 수단까지 전담하게 되면 금융 시스템이 퇴화할 수 있다”며 “미국 재무부는 이미 1990년대 초반 익명성 보장과 개인정보 보호가 안 된다는 이유로 '중앙은행이 디지털 화폐를 발행해선 안 된다'는 연구 결과를 낸 적도 있다”고 밝혔다.

15일 코인데스크 코리아와 부산제일경제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공동주최한 디지털자산박람회(DAXPO) 2021에서 차현진 한국은행 국장은 ‘CBDC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발표했다.

 

가상자산 운용사 갤럭시디지털, 3분기 순이익 1100% 증가

가상자산 자산운용사 갤럭시디지털(Galaxy Digital)의 올해 3분기 실적이 전년도 대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현지시간) 갤럭시디지털에서 발표한 재무실적에 따르면 올 3분기 회사의 당기포괄순이익(net comprehensive income)은 5억1700만달러였다. 당기포괄순이익은 미실현 손익을 포함한 순이익을 뜻한다. 이는 전년도 3분기 기록했던 4150만달러 대비 1146% 증가한 수치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