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빗썸 제공
출처=빗썸 제공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가상자산 투자자보호위원회와 내부통제위원회를 신설한다고 17일 밝혔다.

투자자보호위원회는 임직원의 상장 관련 불법 행위나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 위반 행위를 모니터링해 조정하고, 투자자 보호 관련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사내 기구다.

금융업계, 학계, 법률·회계, 시민단체 등 외부 전문가와 빗썸 법무실장, 준법감시인 등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위원끼리 추천을 통해 선임한 위원 1인과 허백영 대표이사가 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될 예정이다.  

빗썸은 임직원의 준법의식을 강화하기 위한 자체 의사결정기구인 '내부통제위원회'도 설치한다. 위원회를 통해 가상자산 거래소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법행위를 철저히 방지하고, 투자자 보호를 강화할 예정이다.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