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운영사 두나무, 우리금융지주 주주됐다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가 22일 우리금융지주 잔여지분 매각 낙찰자로 선정됐다. 공적자금관리위원회는 예금보험공사가 보유하고 있는 우리금융지주 지분 15.1% 가운데 9.3%를 이번에 매각했다. 유진프라이빗에쿼티(PE)가 4% 지분을 낙찰받아 사외이사 추천권을 가져갔고, KTB자산운용이 2.3%를 받았으며, 얼라인파트너스컨소시엄과 두나무, 우리금융지주 우리사주조합이 1%씩을 낙찰받았다.

 

[JK(장칼)의 코인 투자 전망] "6만달러-5.8만달러가 비트코인 상승·하락 가른다"

트윗시황 콘텐츠 전문은 위 링크의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스퀘어, 탈중앙화거래소 만든다...잭 도시, 'tbDEX' 백서 공개

미국 결제 서비스 업체 스퀘어가 분산ID(DID) 기반 탈중앙화거래소(DEX)에 대한 백서를 공개했다. 스퀘어는 거래소 tbDEX가 DID를 토대로 고객본인인증(KYC)을 진행하는 DEX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허백영 빗썸 대표 "엄격한 상장 절차 통해 진정성 있는 가상자산 소개하겠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가상자산사업자 신고가 수리된 데 따라 "엄격한 상장 절차를 중심으로 진정성 있는 가상자산을 소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22일 밝혔다.

 

엘살바도르 대통령 “세계 첫 비트코인 도시 건설하겠다” 

세계에서 처음으로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채택한 중남미 엘살바도르가 비트코인 국채를 발행해 세계 첫 ‘비트코인 도시’를 건설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