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길성 금감원 실장 "트래블룰 안 지키는 사업자는 거래 제한될 것"

이길성 금융감독원 자금세탁방지실 실장이 30일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한국블록체인협회가공동 주최한 세미나에서 “기본적으로 이용자(투자자)들은 트래블룰(자금이동규칙) 구현이 가능한 주체를 통해 거래해야 한다”고 밝혔다.

 

[마이클 케이시] 가상자산 투자자들이 감사할 5가지 이유

지난 12개월 동안 코인데스크US가 게재한 기사들을 종합적으로 살펴본 뒤, 가상자산 커뮤니티에서 감사함을 느낄만한 5가지 이유를 아래와 같이 간추려봤다.

 

[트윗시황]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비트코인 7002개 추가 매수...총 12만여개 보유"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7002개의 비트코인을 추가 매수했습니다. 총 4억1440만달러 어치로 매수 평균단가는 5만9187달러입니다. 29일(현지시간) 기준으로 우리는 12만1044개의 비트코인(총 35억7000만달러 어치, 매수 평균단가 2만9534달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두나무,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 베타 출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2ndblock)'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세컨블록은 화상 채팅 기능을 탑재한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가상자산 과세 유예30일 상임위 통과

가상자산 과세 유예를 제안한 소득세법 개정안이 30일 국회 상임위원회를 통과했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위원장 윤후덕 더불어민주당 의원)는 이날 오후 전체회의에서 찬성 12명 대 반대 2명으로 개정안을 의결했다.

 

코스피 2900선 깨져…‘연중 최저2839로 장 마감

코로나19 변이인 오미크론 감염이 국내에서도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로 코스피가 연중 최저치로 급락했다. 30일 코스피는 2.42%(70.31) 하락한 2839.01로 장을 마쳤다. 지난해 1229(2820.51) 이후 최저치다.

 

신한은행, 스테이블 코인 기반 해외송금 기술 검증 완료

신한은행이 국내 금융권 최초로 스테이블 코인에 기반한 해외송금 기술을 개발해 검증까지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스테이블 코인이란 가격 안정성을 지향하는 가상자산이다. 주로 법정화폐 담보형, 가상자산 담보형, 무담보형이 있다.

 

[코인 투자 분석] "이더리움 공급량 감소...상승장 멀지 않았다"

올해 전세계 코인 거래소의 이더리움 총 공급량 비율이 꾸준히 줄어들고 있습니다. 통상 거래소의 이더리움 총 공급량 비율이 줄어들면 매도 압력이 약해지는데요. 이는 상승장 전환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합니다.

 

코인플러그, '메타파이' 출시 기념 NFT 에어드롭

블록체인 기업 코인플러그가 대체불가능토큰(NFT) 플랫폼 메타파이 출시를 기념한 한정판 NFT를 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코인플러그는 자체 개발한 NFT 거래 플랫폼 메타파이를 오는 127일 공식 출시한다.

 

뉴욕연방준비은행, CBDC 연구 위한 '뉴욕 혁신 센터' 오픈

뉴욕연방준비은행이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등을 연구하기 위한뉴욕 혁신 센터를 열었다.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이사회 의장은 29(현지시간) 뉴욕 혁신 센터 개소식에서 "뉴욕 혁신 센터는 CBDC와 가상자산 등을 연구해 국경 간 결제 시스템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코인 시황] 비트코인 매도세 주춤...새로운 상승 위한 출발점?

비트코인은 약세 분위기가 점차 사그라지면서 회복세로 전환됐다. 지난 24시간 동안 약 4% 상승했으며, 같은 기간 이더리움은 약 5% 상승했다. 거래자들은 전반적으로 연말까지 계절적 강세를 고려해 가격이 내려가면 매수하려는 움직임을 나타내고 있다.

 

[코인 투자 분석] 드디어 강력한 비트코인 상승 동력이 쌓였다

더이상 무시할 수 없을 만큼 비트코인 상승 동력이 쌓였습니다. 그 근거는 UTXO입니다. 비트코인 온체인 데이터 중 UTXO(Unspent Transaction Outputs, 사용되지 않은 트랜잭션) 지표를 통해 누가 얼마나 오래 보유하고, 판매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가상자산 엄격한 규제 예상되는데...거래소 코인스토어, 인도 진출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스토어가 인도에 진출한다. 인도 정부는 최근 대부분의 민간 가상자산 거래를 금지하는 법안을 준비 중이다.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잭 도시, 트위터 떠난다...가상자산 집중?

대표적인 친가상자산 인사이자 '비트코인(BTC) 맥시멀리스트'인 잭 도시가 트위터 최고경영자(CEO) 자리에서 물러났다. 29(현지시간) 잭 도시는 트위터에창업자의 영향이나 지시 없이 회사가 자립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CEO직 사임을 알렸다.

 

오미크론 우려 잦아들자 비트코인 등 일제히 반등

비트코인(BTC) 100일 이동평균선(100-day moving average) 54200달러( 6500만원)를 버티면서 지난주 후반의 매도세를 벗어났다고 코인데스크 US 29(현지시간) 전했다.

 

"버드버스가 열린다" 버드와이저 NFT 출시

세계적인 맥주 브랜드 버드와이저가 1936개의 이더리움 기반 대체불가능토큰(NFT·non-fungible token)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버드와이저의 메타버스(Metaverse) 세계, '버드버스(Budverse)'로 들어가는 열쇠를 건넸다"고 디크립트가 29(현지시간) 보도했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