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헨리, NFT 발행한다

가수 헨리가 대체불가능토큰(NFT)을 발행한다. NFT 플랫폼 오리진 프로토콜은 헨리가 오는 4일 미국 마이애미 '아트 바젤 마이애미 비치 2021'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헨리는 이날 오리진 프로토콜이 주최하는 아트 전시에서 NFT 발행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코인 투자 분석] "거시경제를 주목하면, 비트코인 가격이 보인다"

거시경제 변수가 대두되면서 자산으로서의 비트코인이 가지는 성격이 다시 모호해지고 있습니다. 지난 29일(현지시간) 코로나19 이슈가 다시 부각되면서 세계 증시와 금을 비롯한 귀금속 시장뿐만 아니라 가상자산까지 모두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미니미가 메타버스로…싸이월드, 17일 돌아온다

싸이월드가 ‘메타버스 버전’으로 돌아온다. 싸이월드 캐릭터인 미니미가 ‘미니룸’ 문을 열고 가상공간에 들어가는 형태로 메타버스가 구현될 예정이다.

 

파월, 인플레 파이팅ㆍ테이퍼링 가속 시사…뉴욕증시∙비트코인 동반 하락

그동안 인플레이션(물가상승)에 대해 ‘일시적’이라고 말해 왔던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이 최근 바뀌었다. 이에 미국 연준이 예상보다 빨리 긴축 정책으로 전환할 가능성이 나오면서 주식, 가상자산 등 위험자산의 가격은 하락하고 있다.
 

금융사, 일제히 마이데이터 서비스 시작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개인의 신용 정보를 활용해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1일 시범 실시된다. 시범 운영에 참여하는 17개 업체는 소비자의 눈길을 끌기 위해 차별화 한 기능을 홍보하는 데에 열을 올리고 있다.

 

코빗, RUNE(토르체인) 상장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크로스체인 거래를 지원하는 'RUNE(토르체인)'을 상장한다고 1일 밝혔다. 코빗 웹사이트에 따르면, 2일 오후 12시부터 RUNE 거래와 출금이 가능하다. 입금은 이날 오후 12시부터 바로 지원된다.

 

피델리티, 캐나다에서 BTC 현물 ETF 출시

글로벌 자산운용사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가 캐나다에서 첫 BTC(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한다. 지난달 30일(현지시간) 피델리티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피델리티는 ‘피델리티 어드밴티지 BTC ETF(FBTC)’라는 명칭으로 BTC ETF’를 선보인다. FBTC 상장일은 아직 미정이다.

 

[트윗시황] "블록원이 만든 거래소 불리쉬, 기관 투자자 서비스 시작"

가상자산 거래소 불리쉬가 기관 투자자를 위한 트레이딩 서비스를 30일(현지시간) 시작했습니다. 불리쉬는 향후 트레이딩 서비스 대상을 개인 투자자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두산베어스 선수 경기 NFT 나온다

두산베어스 소속 프로야구 선수의 경기 이미지와 영상이 대체불가능토큰(NFT)으로 나온다. (주)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DDI)이 블록체인 기업 대퍼랩스, 가상자산 플랫폼 기업 안체인과 협력해 NFT 사업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코인 투자 분석]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넘어선다

ETH(이더리움)의 상승세가 예사롭지 않습니다. BTC(비트코인)보다 월등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라면 곧 알트코인 대세장이 펼쳐질 것으로 보입니다.

 

[코인시황] 대세는 알트코인...투자자 위험욕구 커졌다

BTC(비트코인)은 거의 변동없이 유지됐다. 반면 ETH(이더리움), SOL(솔라나) 토큰은 지난 24시간 동안 약 5% 상승했다. 테라 블록체인의 기본 토큰 LUNA(루나)는 거래자들이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추구하며 약 13% 상승했다.

 

파월ㆍ옐런 "스테이블 코인, 별도 규제 받아야" 한 목소리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은 30일(현지시간) 상원 금융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스테이블 코인은 별도의 규제를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아발란체 11월 70% 상승

ETH(이더리움)의 강력한 경쟁자로 주목받고 있는 AVAX(아발란체) 가격이 지난 한달 간 70%나 올라 11월 레이어1 플랫폼 가운데 최고의 성과를 냈다고 코인데스크 US가 지난 달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레이스케일, SOL(솔라나) 신탁상품 출시

미국 디지털자산 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이 처음으로 SOL(솔라나) 신탁 상품을 출시한다. 30일(현지시간) 미국 경제지 포브스 단독 보도에 따르면, 이날 그레이스케일은 16번째 신탁을 SOL 기반으로 선보인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