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DID 앱에서 '코로나19 백신접종' 확인한다
SKT, 코인플러그, 아이콘루프, 라온화이트햇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지현
함지현 2021년 12월8일 13:45
출처=SK텔레콤 제공
출처=SK텔레콤 제공

앞으로 SK텔레콤(SKT), 코인플러그, 아이콘루프, 라온화이트햇의 분산ID(DID)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백신 접종 정보를 발급받을 수 있다.

네 회사는 각자가 개발한 DID 앱에 '백신 접종 증명' 기능을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는 ▲SKT '이니셜(Initial)'▲라온화이트햇 '옴니원(OmniOne)' ▲아이콘루프  '쯩' ▲ 코인플러그의 'B패스(B PASS)'에서 질병관리청이 공인한 백신 접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앞서 SKT, 코인플러그, 아이콘루프, 라온화이트햇은 컨소시엄을 구성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추진하는 '2021년 블록체인 DID 집중사업'을 수주했다.

이들은 블록체인 기반 DID 기술을 적용해 정보의 위변조를 방지하고, 민감한 개인정보를 사업자의 서버에 저장하지 않는 점에서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을 강화했다고 설명한다.

향후 SKT는 보건복지부에서 추진하는 노인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코로나19 예방 접종 정보를 활용할 예정이다. 코인플러그는 '비패스'의 백신접종 증명 서비스 적용 범위를 관광지, 공공기관, 학원 등으로 확대한다. 

라온화이트햇은 '옴니원' 앱과 연동된 기업이나 학교에 코로나19 예방접종 정보를 사원증, 학생증 등과 함께 제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아이콘루프는 '쯩' 내 ‘제주안심코드’ 전자출입명부를 통해서도 백신접종 정보를 제공한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