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딧, 커뮤니티 포인트 베타 페이지 열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지성
전지성 2021년 12월9일 09:22
출처=레딧 커뮤니티 포인트 베타 페이지
출처=레딧 커뮤니티 포인트 베타 페이지

소셜 뉴스 웹사이트 레딧(Reddit)이 ETH(이더리움) 기반 커뮤니티 포인트(Community Points) 보상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새로운 웹사이트를 열고 신규 이용자를 모으기 시작했다고 디크립트가 8일(현지시간) 전했다.

레딧은 이용자가 다양한 주제에 대해 글(Submission)을 써 등록하면 다른 이용자들이 ‘업(upvote)’ 이나 ‘다운(downvote)'으로 글을 평가해 순위를 매기고 이를 주제별 섹션이나 메인 페이지에 공유하는 서비스다.

지난해 5월 수준 높은 게시글과 댓글을 작성하는 이용자에게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이용한 커뮤니티 포인트(Community Points)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좋은 글과 댓글에 대한 포인트로 프리미엄 기능이 포함된 서비스를 구매하는 방식이다. 포인트는 커뮤니티 안에서 이용자 평판도 보여준다.

디크립트는 “레딧은 지난 7월 이더리움 레이어2 확장 솔루션 아비트럼(Arbitrum)을 채택한 뒤 이를 기반으로 더 많은 이용자를 모아서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이날 커뮤니티 포인트 ‘베타’ 웹페이지를 열었다”고 설명했다.

베타 페이지도 서브레딧(subreddit) 기능을 제공한다. 레딧은 게시판 형태로 운영되는데 각 게시판들을 서브레딧이라 부른다. 최근 서브레딧은 300만 개 이상으로 알려져 있다.

디크립트는 “이용자는 적절한 서브레딧에서 글을 올리고 토론에 참여해 커뮤니티 포인트로 가상자산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포인트는 커뮤니티에서 결제 수단으로 쓸 수 있고 거래소에서 다른 가상자산을 거래하는데 사용하거나 외부에서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레딧은 2005년 설립했고 2018년 디자인을 바꿨다. 지난 8월 투자 유치에 성공해 기업 가치는 10조원이 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Tag
#레딧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