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하이젠버그 미디어/위키피디아 공용
출처=하이젠버그 미디어/위키피디아 공용

주요소식

 

1. 타임지의 올해의 인물 일론 머스크, “내 발언들이 시장의 다른 요소와 크게 다르지 않다”

미국 주간지 타임(Time)는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를 올해의 인물로 선정했다. 

지난 13일 발간된 인터뷰에서 머스크는 "가상자산은 법정화폐를 대체할 가능성이 낮다고 본다"고 말했다. 

머스크가 가상자산을 언급한 트윗을 올릴 때마다 비트코인과 도지코인 등의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비판을 받곤 하는데 머스크는 이에 대해 "시장은 보통 제멋대로 움직인다"면서 자신의 발언이 없었더라도 예측 불가능하게 움직이는 증시엔 큰 변화가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2. 비트코인 다시 4만달러 중반으로 하락, 연준의 영향? 

지난 12일 5만달러를 돌파했던 비트코인은 현재 4만6천달러대로 하락했다.

비트코인은 지난 일주일 사이 약 12% 하락했다.

지난 10일 4000달러대를 유지하고 있었던 이더리움은 현재 3700달러대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일주일 사이 11% 이상 하락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의 테이퍼링(자산매입 축소)에 대한 불확실성이 가상자산 시장에 부정적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 나온다.

 

3. 지루한 원숭이 NFT, 이제는 수익형 게임으로

인기 NFT 시리즈 '지루한 원숭이들의 요트클럽(BAYC)’이 수익형 플레이투언(P2E) 게임으로 나올 예정이다.

BAYC 개발사 유가 랩스(Yuga Labs)는 게임 소프트웨어 기업 애미모카(Animoca)과 제휴해서 게임 플랫폼을 개발할 예정이다.

유가 랩스는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의 운영사다.

BAYC 게임은 2022년 2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4. 나이키, NFT 패션 대세 스타트업 RTFKT 인수

다국적 스포츠웨어 브랜드 나이키가 대체불가능토큰(NFT) 패션계의 대세 스타트업 RTFKT('아티팩트’로 발음)를 인수했다.

코인데스크 US는 13일(현지시간) “지난주 금요일 나이키가 패션 스타트업 RTFKT를 인수했다고 트위터에 밝히면서 메타버스에 큰 걸음을 내디뎠다”고 밝혔다.

 

5. 메사리 "2022년 5대 게임 스튜디오, 웹3 게임 개발사 M&A할 것"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업체 메사리가 "2022년에는 (스팀 등) 5대 게임 스튜디오가 웹3 게임 개발사를 인수합병하는 방식으로 가상자산 산업에 진출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올해는 스팀이 대체불가능토큰(NFT)을 활용한 게임을 금지하는 등 초기 저항이 있지만, 결국 웹3는 게임뿐 아니라 전체 IT시장에서 피할 수 없는 흐름이 될 것이란 전망이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