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미국법인 "가상자산으로 게임 아이템 구매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지성
전지성 2021년 12월15일 12:18
넥슨의 게임 마비노기. 출처=넥슨 웹페이지
넥슨의 게임 마비노기. 출처=넥슨 웹페이지

넥슨 미국법인이 게임 아이템 거래에 가상자산 결제를 지원한다.

비즈니스와이어는 14일(현지시간) “넥슨 미국법인이 게임 아이템을 구매할 때 가상자산으로 결제하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전했다.

가상자산 결제가 가능해지면 이용자들은 BTC(비트코인) 등을 이용해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마비노기, 빈딕투스, V4 등 넥슨 프랜차이즈의 게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아이템 결제에 이용하는 전자지갑은 가상자산 서비스 제공업체 비트페이(BitPay)가 관리한다. 

지원하는 가상자산은 비트코인 외에 ETH(이더리움), DOGE(도지코인), ABC(비트코인캐시), WBTC(랩드비트코인), BUSD(바이낸스USD), DAI(다이), GUSD(제미니달러), LTC(라이트코인), PAX(팍소스스탠다드), USD코인(USDC)이 있다.

오웬 머호니(Owen Mahoney) 넥슨 미국법인 대표는 “이번 결정은 이용자들이 법정화폐 이외의 수단으로 결제하는 데 편안함을 느끼기 때문이고 넥슨(NEXON Co., Ltd.)의 비트코인 ​​보유량과는 관련이 없다”고 말했다.

넥슨은 지난 4월 1억달러(약 1130억원)로 비트코인 1717개를 샀다.

케니 창(Kenny Chang) 넥슨 미국법인 제너럴 매니저는 “결제 수단으로 가상자산을 이용할 수 있게 해 달라는 이용자들의 요청에 귀를 기울여 왔고 그에 따른 결정을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넥슨코리아 관계자는 "가상자산 결제는 미국법인 결정이며 국내에서는 가능하지 않다"고 말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