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갈라(GALA) 국내 최초 상장...위믹스(WEMIX)도 거래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지현
함지현 2021년 12월29일 10:12
출처=코인원 웹사이트
출처=코인원 웹사이트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플레이 투 언(Play to Earn, P2E) 트렌드에 맞춰 WEMIX(위믹스)와 GALA(갈라)를 상장한다. 코인원에 따르면, GALA 상장은 국내 거래소 중 최초다. 

코인원은 29일 오후 6시부터 원화(KRW) 마켓에서 WEMIX와 GALA 거래와 출금을 지원한다고 공지했다. 두 가상자산 모두 입금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

WEMIX와 GALA는 대체불가능토큰(NFT)를 활용한 게임업체들이 발행한 가상자산이다.

WEMIX는 P2E와 NFT를 도입한 게임 '미르4 글로벌'을 개발한 국내 게임업체 '위메이드'의 토큰으로, 위믹스 플랫폼에서 디지털 자산 거래, 크라우드펀딩과 스테이킹 등에 활용된다.

GALA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갈라게임즈의 토큰이다. 갈라게임즈는 거래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자체 블록체인 네트워크 '갈라체인'을 구축하고 있다.  

29일 오전 9시50분 가상자산 시황 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 기준, WEMIX는 시가총액 규모 210위로, 전일 대비 2.86% 상승한 11.11달러에 거래 중이다. GALA는 시총 48위로, 전일 대비 8.60% 하락한 0.475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