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Moose Photos/Pexels
출처=Moose Photos/Pexels

주요소식

 

1. BTC 한때 4만달러 하회'

BTC(비트코인) 가격이 10일 오전(현지시간) 4만달러 지지선 아래로 하락했다. 지난해 9월 이후 처음이었다.

그 이후 3억4000만달러어치의 BTC가 시장에서 청산됐다.

ETH(이더리움)도 이날 한때 3000달러 이하로 하락했다. 그 이후 8900만달러어치의 ETH가 청산되었다.

BTC는 현재(한국시간 오전 6시50분) 4만1000달러대로 회복했으며 ETH 역시 3000달러대로 회복했다.

 

2. AP통신, 1월31일 NFT 플랫폼 출시

AP통신사가 대체불가능토큰(NFT) 플랫폼을 출시한다.

AP는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업체 슈아(Xooa)와 협력해서 폴리곤 블록체인에서 NFT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AP의 NFT 마켓은 1월31일 출시할 예정이며, 수익은 AP의 편집국 운영에 쓰이게 된다. 

 

3. 창펑 자오 개인자산 '960억달러'

블룸버그에 따르면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의 창펑 자오 최고경영자(CEO)의 개인자산은 960억달러(한화 약 115억원)로 평가됐다. 여기엔 자오가 보유 중인 가상자산이 포함되지 않는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바이낸스는 2021년 세계 여러 국가의 금융당국과 씨름하면서도 200억달러의 수익을 냈다.

블룸버그 보도 이후 자오는 다음 트윗을 올렸다: "(자산) 순위는 신경 쓸 거 없다. 그저 얼마나 많은 사람을 도울 수 있는지에 집중하라."

4. 이준행 고팍스 대표 "1분기 원화마켓 재개 기대...은행권과 재논의 중"

"올해 1분기 원화(KRW) 마켓 재개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전북은행 등과도 다시 논의하고 있고요. 원화마켓을 다시 열게 되면 '처음부터 다시 하겠다'는 마음으로 임하겠습니다."

이준행 스트리미(고팍스 운영사) 대표는 "올해는 지난해와 별 다를 바 없는 나날"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새해가 됐다고 해서 거창한 포부를 내세우지 않고, 지금까지 그래왔듯 꾸준히 노력하겠다는 의미다.

 

5. 서울옥션블루, NFT 미술품 이어 디지털 수집품 시장 진출

서울옥션블루 자회사 엑스엑스블루(XXBLUE)가 대체불가능토큰(NFT) 기반 미술품에 이어 디지털 수집품 시장에도 뛰어든다.

서울옥션블루는 엑스엑스블루가 지원하는 패션 NFT 프로젝트 '프랭크(Frank)'의 '프랭크 PFP NFT' 공식 판매가 세계 최대 NFT 거래소 오픈시에서 한국시간 11일 오전 11시 시작된다고 밝혔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