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룩스레어 웹사이트 캡처
출처=룩스레어 웹사이트 캡처

신생 대체불가능토큰(NFT) 마켓플레이스 룩스레어(LooksRare)가 오픈 하루 만에 1300억원이 넘는 거래대금을 끌어 모았다.

11일(현지시간) 디크립트 보도에 따르면, 룩스레어는 서비스를 개시한 첫 날 1억1000만달러(약 1308억원) 상당의 ETH(이더리움) 거래를 성사시켰다. 같은 날 세계 최대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시(OpenSea)의 하루 거래대금은 1억7000만달러(약 2022억원)였다. 

룩스레어는 오픈하자마자 오픈시의 거래대금을 바짝 따라잡으며 오픈시의 경쟁자로 부상했다.

오픈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에어드롭 전략이 주효했다. 룩스레어는 지난 2021년 6월16일부터 12월16일까지 오픈시에서 최소 3ETH 어치를 거래한 이용자에게 LOOKS 토큰을 제공한다. 디크립트는 이번 에어드롭이 기존 플랫폼에서 이용자들을 빼앗아오는 '뱀파이어 공격'의 일환이라고 분석했다.

LOOKS 토큰을 스테이킹하는 이용자는 룩스레어가 벌어들인 거래 수수료를 보상으로 받게 된다. 룩스레어의 거래 수수료율은 오픈시(2.5%)보다 낮은 2.0%로, 룩스레어는 수수료 전부를 스테이킹 홀더들에게 분배한다는 계획이다. 

듄 애널리틱스(Dune Analytics)에 따르면, LOOKS 에어드롭을 받을 수 있는 ETH 지갑은 총 18만5000개로 집계됐다. 오픈시 이용자들이 청구한 LOOKS 토큰은 7400만개를 넘어섰다. 

가상자산 시황 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 LOOKS 토큰은 전일 대비 46.42% 상승한 3.0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