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하이젠버그 미디어/위키피디아 공용
출처=하이젠버그 미디어/위키피디아 공용

1. 테슬라 "2021 4분기 BTC 안 팔았다"

전기차 기업 테슬라가 지난해 4분기 동안 자사가 BTC(비트코인)를 추가적으로 매도하거나 매수한 일이 없었다.

테슬라는 26일(현지시간) 2021년 4분기 실적 보고서를 공개했는데 이에 따르면 테슬라가 보유하고 있는 BTC의 가치는 12억6000달러로 전 분기 대비 동일하다. BTC 가격이 이 기간 동안 큰 움직임이 없었기 때문이다.

2. 푸틴 “러시아는 비트코인 채굴 경쟁에서 유리해” 

지난주 러시아 중앙은행이 비트코인과 가상자산을 전면 금지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반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러시아가 비트코인 세계 채굴 경쟁에 있어 유리하다고 믿는다는 입장을 밝혔다.

푸틴은 27일 정부 영상회의에서 "가상자산에 대해서는 중앙은행 입장이 따로 있다"면서 "채굴 면에서는 러시아의 풍부한 전력과 인재를 고려하면 우리가 경쟁적으로 유리하다"고 말했다.

엘리자베타 다닐로바 러시아 중앙은행 금융 안정성 부문 책임자는 지난 20일 "러시아 국민의 가상자산 투자와 보유를 금지할 계획은 없다"고 말한 적도 있다.

러시아는 현재 전 세계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연산력 중 10% 정도 차지한다.

 

3. 샌드박스, 메타버스 키우려 5천만달러 인큐베이터 설립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는 메타버스 시장을 지원하기 위해 애니모카(Animoca), 브링크(Brinc) 등과 협력해서 5000만달러를 메터버스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프로젝트에 투자하기로 했다.

애니모카는 메타버스 게임 투자 기업이며, 브링크는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기업이다.

이 프로젝트는 앞으로 3~4년 동안 30~40개의 메타버스 스타트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4. 미 연준, 3년만에 금리인상 시사…가상자산 가격 어디로?

미국 연방준비제도(Fed)는 25일부터 양일간 열렸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이후 밝힌 성명에서 “인플레이션이 (목표치인)2%를 훨씬 웃돌고 노동시장이 강한 지표를 보임에 따라 연방기금금리의 목표 범위를 곧 높이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위원회는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5. 국보 DAO, 50억원 모금 실패... 환불 절차 밟는다

탈중앙화 자율조직(DAO) 국보 DAO가 간송미술관이 경매로 내놓은 국보 2점을 사들이기 위한 최소 목표 금액인 50억원을 모금하는 데 실패했다. 이에 따라 모금된 금액은 전액 환불된다. 모금 기한은 한국시간 26일 자정(27일 0시)까지였다.  

국보 DAO는 초기 설립자들이 시민이 주체가 되어 한국의 문화유산을 보호하자는 취지로 지난 19일 만든 DAO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