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디엠(Diem) 영상 캡처
출처=디엠(Diem) 영상 캡처

주요소식

 

1. 페이스북 스테이블코인 디엠, 이제 끝?

페이스북(메타)의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가 곧 끝날 것으로 보인다.

26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 보도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자사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 디엠(Diem)을 실버게이트 은행의 지주회사 실버게이트 캐피털(Silvergate Capital)에 팔 계획이다. 실버게이트는 디엠을 2억달러에 인수할 것으로 보인다.

페이스북은 원래 실버게이트를 디엠을 발행하는 협력사로 끌어들이려고 하다가 실표했다. 

페이스북은 아직 이 같은 계획을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았다.

 

2. 로빈후드, 2021년 4분기 가상자산 매출 전분기 대비 5.8% 감소

미국 주식 및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 로빈후드의 지난해 4분기 가상자산 실적이 후퇴했다. 

로빈후드가 27일 발표한 2021년 4분기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로빈후드의 4분기 가상자산 거래 매출이 4800만달러였다. 이는 전분기의 5100만달러 대비 약 5.8% 감소한 수치다.

로빈후드는 가상자산 관련 서비스 확대를 위해 올해 1분기 안에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3. 미 SEC, 피델리티 비트코인 현물 ETF 신청 거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투자 및 자산운용 기업 피델리티(Fidelity)의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등록 신청을 거부했다.

피델리티는 지난해 3월에 신청서를 제출했다.

미국 SEC는 지난 11월 이후 6개의 비트코인 ETF 승인을 거부했다. 현재 9개의 신청이 SEC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4. 이재명 후보, ICOㆍ기관투자 허용 등 가상자산 10대정책 발표한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공시를 의무화하고 금융사들의 거래소 진출을 촉진하는 등 가상시장 발전을 위한 10대 정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지난 19일 가상자산 4대 거래소 대표 및 전문가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산업 발전을 꾀하겠다고 밝힌데 이어 또다시 가상자산 투자자들의 표심에 호소하고 나서는 것이다. 

 

5. 조 바이든 행정부, 디지털 자산 '국가안보' 문제로 다룬다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비트코인 등 디지털 자산(가상자산)을 국가 안보(national security)의 문제로 간주하고 통합적으로 규제하는 행정명령을 준비하고 있다고 배런스가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배런스는 수주 후 국가안보메모(NSM)가 나올 것이며, 여기에는 디지털 자산을 분석하고 가상자산, 스테이블 코인, 대체불가능토큰(NFT) 등에 대한 규제 체계를 구축하는 작업이 어떻게 진행될지 담길 것이라고 보도했다.

키워드

#아침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