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샌드박스, 워너뮤직 아티스트와 메타버스 콘서트 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범수
박범수 2022년 1월28일 10:49
출처=Aditya Chinchure/Unsplash
출처=Aditya Chinchure/Unsplash

더샌드박스(The Sandbox)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워너뮤직 그룹(Warner Music Group)과 메타버스 콘서트를 연다.

더샌드박스는 대체불가능토큰(NFT) 기반 메타버스 게임 업체다. 이용자는 NFT 거래소 오픈시(OpenSea)에서 더샌드박스 자체 가상자산인 SAND(더샌드박스)나 ETH(이더리움)을 가지고 게임 내 NFT화된 가상 토지인 랜드(LAND)를 사고 팔 수 있다.

더샌드박스는 게임 내에서 워너뮤직 그룹 랜드를 만들어 이 곳에 콘서트장과 음악 테마파크를 조성할 계획이다.

다만 더샌드박스 게임은 아직 정식 출시되지 않았고, 이용자가 체험할 수 있는 알파 시즌이 지난해 12월 종료됐기 때문에 곧바로 체험할 수는 없다. 이와 관련, 더샌드박스는 “워너뮤직 그룹 랜드 내 메타버스 콘서트장과 음악 테마파크는 현재 계획 단계"라고 밝혔다.

더샌드박스는 “워너뮤직 그룹 소속 아티스트 라인업을 내세운 콘서트와 음악 관련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 말했다.

구체적으로 어떤 아티스트가 참여할지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워너뮤직 그룹에는 에드 시런, 콜드플레이, 데이비드 게타 등 수백명의 글로벌 아티스트가 대거 소속돼 있어 주목된다.

더샌드박스는 메타버스 내 워너뮤직 그룹 랜드 인접한 곳에 위치한 가상토지(랜드)도 오는 3월 판매할 계획이다. 통상 더샌드박스 게임 내 유명 브랜드 랜드에 인접한 가상 토지는 판매 당시보다 프리미엄이 붙어 가격이 오르는 경향이 있다.

세바스티안 보르제 더샌드박스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더샌드박스가 이용자들이 NFT를 통해 좋아하는 뮤지션과 더 가깝게 연결되는 엔터테인먼트의 종착역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스폰지Bob 2022-01-28 12:13:26
실제 현장 분위기처럼 안될것 같지만 메타버스 속 또 다른 분위기 기대해 본다.

태양의 기사 2022-01-28 12:11:40
오호~ 여기 아티스트분들 장난이 아닌데~ 기대기대~ 찰리 푸스 버전 STAY 듣고 싶어요 ㅋㅋㅋ

돼리우스 2022-01-28 11:35:50
샌박 이제야 좀 반등의 기미를 보일락 하는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