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코인 분석가 매튜 하이랜드: 비트코인이 3만3000달러(약 4042만원)로 저점을 찍은 이후 일봉 상대강도지수(RSI)가 대칭 삼각형(Symmetrical Triangle) 패턴을 그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비트코인 가격의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대칭 삼각형 패턴이란? 대칭을 이루고 있는 삼각형 패턴을 그리는 것으로, 이 패턴이 형성되면 비트코인의 매수·매도의 힘이 비슷한 것을 알 수 있어요.

RSI란? 비트코인 가격의 변화(크기)와 속도를 바탕으로 과매수·과매도 구간을 수치화한 지표예요. 일반적으로 RSI의 수치가 높을수록 과매수를 의미해요.

기자 코멘트: 위 이미지를 보면 비트코인 일일 RSI는 대칭 삼각형 패턴을 그리며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어요. 만약 이 패턴이 하락 추세였다면 비트코인 가격을 하락을 의미하겠지만, 현재 패턴은 상승을 하고 있기 때문에 매튜 하이랜드는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고 말하는 거예요.

 

2. 코인 거래소 FTX: C2X(컴투스 코인)의 거래소공개(IEO)가 곧 시작될 예정입니다. IEO에 대한 자세한 공지는 다시 발표하겠습니다.

IEO란? 주식 공모와 비슷한 개념으로, 거래소가 코인을 검증한 후 판매하는 것을 말해요. 거래소 상장이 보장된 만큼, ICO보다 투자 안정성이 높다고 평가받기도 해요.

 

더 자세한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