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곤 블록체인 게임사 크립토 레이더스, 600만달러 투자 유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윤경
김윤경 2022년 3월31일 08:33
크립토 레이더스. 출처=크립토 레이더스 홈페이지 갈무리
크립토 레이더스. 출처=크립토 레이더스 홈페이지 갈무리

폴리곤 블록체인 기반으로 구축된 대체불가능토큰(NFT) 롤플레잉게임(RPG) 크립토 레이더스가 600만달러의 투자를 유치했다. 

30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US에 따르면, 크립토 레이더스는 가상자산 투자회사인 디파이낸스 캐피탈(DeFiance Capital)과 리서치사 델파이 디지털(Delphi Digital)로부터 600만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다. 플레이투언(P2E) 및 대체불가능토큰(NFT) 플랫폼으로 메타버스 생태계 역할을 하는 길드파이(GuildFi), 메타버스 구축을 돕는 다오(DAO, 탈중앙화자율조직) 메리트 서클(Merit Circle), 탈중앙화 게임사 일드 길드 게임즈(Yield Guild Games) 등도 투자에 참여했다. 

크립토 레이더스는 투자금으로 현재 20명이 조금 넘는 팀을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NFT에 투자할 방침이다. 

코인데스크US는 크립토 레이더스의 자금 조달은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지난달 가상자산 거래소 FTX는 미국 법인을 통해 자체 게임 사업부를 출범하고 인수합병(M&A)에 나서기도 했다. 

크립토 레이더스의 경우 사용자들이 게임 내 자산을 구매하거나 판매, 거래할 수 있으며 이것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한다. 크립토 레이더스는 그러나 거래 자체보다는 소유권을 강조하고 있으며, 따라서 P2E 보다 플레이투오운(play-to-own)이란 표현을 선호하고 있다고 코인데스크US는 전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