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콘텐츠는 보도자료이며, 코인데스크 코리아 기사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출처=미버스랩스 제공
출처=미버스랩스 제공

미투온 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미버스(MEVerse)가 자체 탈중앙화거래소(DEX)와 브릿지(Bridge) 서비스를 정식 출시한다. 미버스는 21일 공식 SNS를 통해 서비스 론칭 예고 이미지를 공개했으며, 미버스 브릿지는 오는 4월 25일, 미버스 DEX는 일주일 뒤인 5월 2일에 그랜드 오픈할 계획이다.

‘최적의 블록체인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미버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이용자에게 보다 나은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한다. 이용자가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실감나고,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를 이루는 것이 목표이다. 미버스는 올해 미투온 그룹의 자체 IP 게임 및 콘텐츠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P2E/NFT 글로벌 버전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으로, 거대한 글로벌 생태계 구축 및 확장에 시장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초 활성화유저가 3,000만명에 육박하는 글로벌 지갑 서비스인 ‘메타마스크’에 미버스 메인넷 네트워크 연동, 글로벌 대형 거래소 MEXC Global 상장 등 해외 이용자의 접근성 및 국내 이용자의 편의성을 한층 개선한 바 있다.

미버스 생태계는 메인넷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게임, 미디어&웹 콘텐츠 등 엔터테인먼트 중심의 다양한 MApp(MEVerse DApp)으로 구성된다. 이에 맞춰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미버스 덱스와 미버스 브릿지는 ‘미버스 커넥트’와 다르게 미버스 메인넷 기반의 프로토콜로써 유동성 공급, 스왑(Swap), 일드 파밍(Yield Farming)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여 미버스 생태계 내 주요한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미버스 브릿지를 이용하면 타 메인넷 네트워크 기반의 가상자산을 미버스 기반으로 변환하여 미버스 생태계 내에서 자유로이 활용할 수 있다. 미버스 덱스는 미버스 기반 가상자산 간의 거래를 지원하며, 유동성 공급 또는 가상자산을 예치해 수익을 얻거나, IMO(Initial MEVerse Offering)라는 신규 MApp 런치패드(Launchpad)에도 참여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이용자가 미버스 기반 NFT를 사고 팔 수 있는 NFT 마켓플레이스 역시 제공될 예정이다. 이처럼 미버스 덱스와 브릿지를 통해 이용자는 미버스 생태계 내 가상자산을 활용하여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블록체인 기반 게임, 미디어&콘텐츠 등 엔터테인먼트 중심의 다양한 MApp 서비스를 몸소 체험할 수 있다.

이어서 미버스는 올해 2분기 미투온 그룹의 캐주얼 전략 배틀 게임인 ‘포켓배틀스’의 P2E/NFT 글로벌 버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정식 명칭인 ‘Pocket Battles NFT War’는 미버스 덱스를 통해 Pocket 토큰의 IMO 및 Hero NFT 민팅(Minting) 이벤트를 곧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같이 순차적으로 론칭할 다양한 MApp 유즈케이스의 메인넷 온보딩과 미버스 덱스 상장을 통해 미버스 생태계는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할 것이며, 미버스 덱스는 일련의 과정 속에서 반드시 거쳐야 할 ‘가상자산 환전소’의 역할 또한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미버스의 홍종호 대표는 “미버스의 크로스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타 플랫폼과 상호작용하여 앞으로 더욱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와 콘텐츠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겠다. 그 중심에는 자체 개발 탈중앙거래소인 미버스 덱스가 미버스 생태계 확장 및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며, “미버스는 메인넷 2.0 업그레이드, 미버스 덱스, 자체 IP 기반 고퀄리티 MApp 서비스 등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모든 준비를 마쳤다.”라고 밝혔다.

키워드

#보도자료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