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는 미디엄 공지를 통해 지난 4월 테라폼랩스 2주년, 메인넷 출시 1주년을 자축하는 글을 올렸다. 
테라는 미디엄 공지를 통해 지난 4월 테라폼랩스 2주년, 메인넷 출시 1주년을 자축하는 글을 올렸다. 

가상자산 자산운용사 발키리 인베스트먼트가 레이어2 가상자산으로 구성된 신탁 상품을 출시했다.

21일(미국시간) 더 블록 보도에 따르면, 발키리 인베스트먼트는 레이어1, 2 프로젝트뿐 아니라 지분증명(PoS) 채굴 방식의 가상자산에 투자하는 '발키리 멀티 코인 트러스트(VMCT)'를 선보였다. 

발키리 인베스트먼트는 지난해 미국에서 비트코인 선물 상장지수펀드(ETF)를 두 번째로 선보인 업체다.

이번 신탁 상품은 테라(LUNA), 아발란체(AVAX), 코스모스(ATOM), 바이낸스코인(BNB), 질리카(ZIL), 제미니달러(GUSD), 헬륨(HNT), 폴리곤(MATIC) 총 8종을 포함한다. 향후 온체인 활동 현황에 따라 다른 가상자산도 추가될 예정이다.

공식으로 인정받은 기관 투자자만이 투자할 수 있으며, 최소 투자 한도는 10만달러(약 1억2417만원)다. 

스티븐 맥클러그(Steven McClurg) 발키리 인베스트먼트의 최고투자책임자(CIO)는 "발키리 멀티 코인 트러스트는 다른 신탁보다 더 광범위하게 투자하며, 스테이킹에 대한 이자도 지급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됐다"며 "계열사, 기관 투자자, 시장 참여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함지현 "공포에 사서 환희에 팔아라"라는 명언을 알면서도 늘 반대로 하는 개미 투자자이자 단타의 짜릿함에 취해 장투의 묵직함을 잊곤 하는 코린이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이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끔 시장 이슈를 보다 빠르고 알차게 전달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투자의 대부분은 BTC(비트코인)와 ETH(이더리움)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확장성 개선 프로젝트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SOL(솔라나), ROSE(오아시스 네트워크), AVAX(아발란체), RUNE(토르체인) 등에 고등학생 한 달 용돈 수준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