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코인 분석가 BTC 퓨엘: 1시간 봉 기준으로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약세 페넌트(bearish pennant) 패턴을 깼습니다. 알트코인에 매우 좋은 현상입니다.

약세 페넌트 패턴이란? 2개의 추세선이 만나 삼각형을 이루며 대칭 삼각형 패턴과 유사합니다. 보통 상승 추세에서 삼각형을 상향 돌파하면 상승 추세가 계속되고, 하락 추세에서 삼각형을 하향 돌파하면 하락 추세가 계속될 것이라고 해석합니다.

 

2. 코인 분석가 에미 에테르 ™: 현재 비트코인은 강세 쌍바닥을 형성하고 첫 번째 저항선인 100일 지수 이동평균선(EMA) 돌파를 시도하러 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첫 번째 저항선 돌파에 성공하면 200일 EMA 돌파를 시도할 것입니다. 4만2960달러(약 5340만원) 이상에서 마감하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쌍바닥이란? 한 번 저점을 찍고 상승했다 다시 지지선까지 하락하고 다시 상승하는 패턴입니다. 이렇게 2번 저점을 확인하고 상승하는 패턴은 보통 상승 추세를 예상합니다.

지수 이동평균선이란? 정수가 아닌 지수로 계산을 한 이동평균선(MA)입니다. 이동평균선은 시간에 따른 가격 변화의 추이를 선으로 이어서 나타낸 지표를 뜻합니다. 지수 이동평균선은 일반 이동평균선에 비해 현재 시점의 가격을 잘 반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음 내용은 '코인데스크 프리미엄'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