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를 사용하는 주요 거래소인 빗썸, 코인원 코빗. 출처=빗썸, 코인원, 코빗 제공
코드를 사용하는 주요 거래소인 빗썸, 코인원 코빗. 출처=빗썸, 코인원, 코빗 제공

오는 25일부터 트래블룰 솔루션 베리파이바스프(VV)와 코드(CODE·COnnect Digital Exchanges)가 연동됨에 따라 빗썸·코인원·코빗에서 업비트로 가상자산 전송이 가능하다.

빗썸은 21일 공지사항을 통해 “25일 밤 12시부터 빗썸에서 업비트로 가상자산 이전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코빗도 22일 공지사항에서 "25일 밤 12시부터 코빗에서 업비트로 가상자산 출금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코인원 관계자도 “25일부터 코인원에서 업비트로 가상자산 출금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업비트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서 "25일부터 업비트와 빗썸·코인원·코빗과의 입출금이 자유롭게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두 솔루션 간의 연동 작업은 완료됐고, 거래소 차원에서 테스트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베리파이바스프 개발사인 람다256 관계자는 “현재 기술 개발사들의 연동 작업은 완료됐다. 이제 거래소 차원에서 연동이 원활하게 동작하는지 테스트 중”이라고 말했다.

종합하면, 25일부터 두 트래블룰 솔루션 연동이 이뤄짐에 따라 4대 원화마켓 거래소 간 가상자산을 본인 계정 여부와 상관없이 입출금 할 수 있다.

다만, 솔루션이 연동된다고 하더라도 그 이후 거래소 간 연동 작업이 원활하게 진행되는지가 중요하다는 의견도 있다.

앞서 언급한 람다256 관계자는 “솔루션을 연동하고 나서도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1달 정도는 오류 발생 여부를 계속 지켜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