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브리핑] 코바코-22세기미디어, NFT 광고 사업 시작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소이
이소이 2022년 4월29일 18:30

코바코-22세기미디어, 광고 NFT 사업 추진한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이백만, 이하 코바코)'와 '22세기미디어(대표 유신재)'는 대체불가능토큰(NFT)를 활용한 공동사업 추진을 위해 2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NFT 기술을 광고 콘텐츠에 적용키로 했다. 최근 코바코는 '대한민국 공익광고제'의 공모작을 NFT화 하거나 혁신형 중소기업 마케팅을 지원하는 등 공익적 목적으로 NFT 활용 방안을 모색해왔다.
 

골드만삭스, 비트코인 담보 대출한다

글로벌 투자은행(IB) 골드만삭스가 BTC(비트코인) 담보 대출 서비스를 시작한다.

블룸버그는 “골드만삭스 그룹이 비트코인을 담보로 하는 대출 서비스를 처음으로 제공했다. 이는 월가의 가상자산 수용을 가속화하는 주요한 단계”라고 28일(현지시간) 전했다.
 

"NFT는 미래 예술의 신세계다"

이윰 현대미술가이자 행위예술가는 지난 2021년 한국 최초로 퍼포먼스 아트 대체불가능토큰(NFT)을 선보였다. 

작가 입장에서 NFT를 어떻게 보는가에 대한 물음에 이윰은 "NFT 아트는 현대예술계에서 처음 시작된 것이 아니라 ‘예술-기술-경제’가 만나는 보다 큰 융합적 영역에서 탄생했다"며 "오히려 예술 개념은 NFT 전체 분야 중에 한 섹터에 불과하다. 예술을 통한 투자의 속성이 강하다는 점을 전제하여 이 기술을 이해하고 예술가의 관점에서 자기만의 철학을 세우지 않으면 NFT 시작점에서부터 인식과 개념의 오류가 생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게임위 "스테픈, 게임 앱 아니다"

대표 무브 투 언(M2E) 애플리케이션 스테픈이 게임물관리위원회(게임위)의 사후 모니터링 결과 게임 앱이 아닌 것으로 판명됐다.

모바일 게임 앱의 사후 모니터링을 담당하는 게임위 직권재분류팀 관계자는 “28일 열린 등급분류심사에서 스테픈을 게임 앱이 아니라고 판단했다”고 29일 밝혔다.
 

빗썸, 크립토컴패어 거래소 평가 국내 1위, 글로벌 13위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영국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업체 크립토컴패어가 실시한 거래소 종합 평가에서 국내 거래소 중 1위, 글로벌 거래소 중 13위를 차지했다.

빗썸은 “크립토컴패어가 전 세계 150개 가상자산 거래소를 대상으로 종합평가에서 빗썸이 A등급을 받아 글로벌 순위 13위를 차지했다. 국내 거래소 중에서는 1위”라고 29일 밝혔다.

그외 국내 거래소의 종합평가 순위는 ▲업비트(22위) ▲고팍스(24위) ▲코인원(42위) ▲코빗(99위)였다.
 

코인 받고 군 기밀 북한에 유출 시도한 민간인·현역장교 구속

북한 공작원의 지령에 따라 군사기밀 유출을 시도한 민간인과 현역장교가 구속됐다. 현역장교가 간첩 활동을 하다가 적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경찰청, 군사안보지원사령부, 서울중앙지검은 합동수사를 통해 가상자산 트레이딩 업체 대표 A씨와 현역장교 B씨를 구속 기소했다고 28일 밝혔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