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두나무 제공
출처=두나무 제공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두니버스' 프로그램을 3일부터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두니버스는 두나무와 유니버스의 합성어로 두나무가 청소년 경제교육 전문기업 이티원과 아이들과미래재단이 함께 공동 개발한 청소년 디지털금융 교육 프로그램이다.

두나무는 부천에 위치한 내동중학교를 시작으로 올해 총 20개 학교에 두니버스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두니버스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기술(블록체인, 대체불가능토큰(NFT), 메타버스 등)에 대한 소개 및 체험, 금융 기초 상식 교육 등 총 8차시 강의로 구성됐다.

두나무는 금융감독원에서 발급하는 금융 강사 자격증과 다년 간의 경제 교육 경험을 가진 이들이 두니버스 강사로 참여한다고 설명했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두니버스가 디지털금융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높이고, 차세대 인재 육성의 토대로 자리 잡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두니버스 본격 시행에 앞서 지난해 두나무는 경기도, 경기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11월과 12월에 세 차례에 걸쳐 청소년 디지털금융 교실 시범 수업을 운영했다.

청소년 디지털금융 교실 시범 수업은 올해 경기도 내 교육취약지역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상반기에만 15개 학교 모집이 완료됐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