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다256, 'NIPA 블록체인 전문 컨설팅 지원' 참여 기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지현
함지현 2022년 5월23일 17:30
출처=람다256
출처=람다256

람다256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2022년 블록체인 전문 컨설팅지원' 사업자에 선정됐으며, 컨설팅 대상 기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람다256은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 계열사이자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의 운영사다.

람다256의 대체불가능토큰(NFT), 메타버스, 중앙은행발행 디지털화폐(CBDC) 등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 지원 대상 기업의 프로토타입 개발을 위해 자사 솔루션(Baas형 멀티체인 블록체인·NFT 플랫폼)도 무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과기부와 NIPA의 컨설팅 지원 사업은 총 13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통합 컨설팅(총 6개월)과 원포인트 컨설팅(최대 2개월)으로 진행된다.

통합 컨설팅은 사업모델 분석부터 타당성분석, 비즈니스·기술전략 수립, 프로토타입 개발까지의 전 과정을 지원하며 이를 위해 총 7개 대상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원포인트 컨설팅은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개발 및 사업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특정 문제 해결을 지원하는 것으로 총 6개 기업을 선발한다.

박재현 람다256 대표는 "이번 사업을 준비한 정부의 취지에 맞게, 대상 기업들이 실질적이고 혁신적인 결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상용화에 중점을 둔 컨설팅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