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도 LUNA 상장폐지...국내 원화마켓 거래소서 완전 퇴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지현
함지현 2022년 5월26일 09:00
출처=함지현 / 코인데스크 코리아
출처=함지현 / 코인데스크 코리아

코인원도 LUNA(테라)를 상장폐지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국내 원화마켓 거래소에서 LUNA는 모두 퇴출됐다.

26일 코인원 공지사항에 따르면, LUNA 거래 지원이 6월1일 오후 6시부터 종료된다. 이와 더불어 KRT(테라 스테이블 코인), ANC(앵커 프로토콜), MIR(미러 프로토콜) 거래도 중단된다,

다만, 출금은 6월15일 오후 6시까지는 지원된다. 기간 내 출금하지 못한 투자자들을 위해서다.

코인원은 테라 프로젝트가 불안정성을 개선하지 않은 채 '테라 2.0'을 시작한다는 이유로 스테이킹 서비스인 'LUNA 데일리'도 중단했다. 

앞서 코인원은 스테이블 코인 알고리즘 불안정에 따른 유통량의 과도한 증가, 급격한 시세 변동 발생을 이유로 5월 11일 LUNA를 유의종목으로 지정했다. 이후 내부 상장 정책에 의거, 유의종목 지정 후 최대 2주의 개선 기간을 부여하고테라 프로젝트를 점검했다.

2주가 된 시점인 5월25일에야 유의종목 지정 사유가 해소되지 않았다는 최종 판단하에 루나 거래 지원 종료를 결정한 것이다.

코인원의 이번 결정으로 6월3일부터는 국내 모든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LUNA를 거래할 수 없게 됐다.

고팍스와 업비트는 이미 LUNA 거래 지원을 종료했다. 빗썸은 이달 27일, 코인원은 내달 1일, 코빗은 내달 3일 LUNA 거래쌍을 제거한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