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앵커 프로토콜 멈췄다...'예치 이자 중단'

앵커 프로토콜이 USTC(테라 USD 클래식, 옛 UST) 입출금을 제외한 앵커 프로토콜의 모든 기능을 제한한다. 예치 이자 지급도 중단한 만큼 사실상 문을 닫는 수순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코인 정보 사이트 댑레이더 '피싱 사이트' 등장..."주의 필요"

댑(DApp, 탈중앙화애플리케션) 데이터 분석 기업 댑레이더(DappRadar) 파밍(Pharming) 사이트가 등장해 주의가 필요하다. 파밍은 피싱(Phishing)의 일종으로 교묘하게 URL을 바꾸거나 헷갈리게 설정해 이용자를 비정상적인 사이트로 유인하는 방법이다.

 

솔라나, 국내 웹3 기업 지원 위해 1200억원 규모의 펀드 출시

솔라나 재단과 솔라나 생태계 투자 펀드 회사 솔라나 벤처스가 12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펀드는 웹3 시장으로 진출하는 국내 기업의 개발을 지원함으로써 솔라나 생태계를 키우겠다는 취지다.

 

빗썸 "2025년 반감기에 비트코인 3억 넘는다"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 산하 빗썸경제연구소가 BTC(비트코인) 가격이 반감기가 이뤄지는 2025년 전후로 3억원 이상 오를 것으로 내다봤다.

 

[글래스노드] 비트코인 장기 보유자와 채굴자도 손해 보는 시장

글래스노드는 "지난 17개월 동안 대다수의 비트코인 보유자는 미실현손실을 보고 있다"며 "비트코인 단기 보유자 뿐만 아니라 비트코인 장기 보유자도 투자 부담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현재는 비트코인 약세장의 두 번째 단계로 비트코인 채굴자의 수익도 감소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키워드

#저녁브리핑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저작권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