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NFT 출시...그러나 환영받지 못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은지
조은지 2022년 6월10일 16:00
출처=넷플릭스
출처=넷플릭스

디지털 수집품 기업 캔디 디지털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의 미니게임을 출시했다고 디크립트가 현지시간 10일 보도했다. 이 게임을 즐기면 게이머는 보상으로 기묘한 이야기 대체불가능토큰(NFT)을 받을 수 있다.

기묘한 이야기 NFT는 캔디 디지털의 이더리움 사이드체인인 팜 플록체인에서 1만111개의 NFT가 제작됐다. 그 중 희귀 NFT는 5개다.

4월 넷플릭스는 기묘한 이야기 시즌 4 예고편에서 처음으로 NFT 파트너십을 공개했다. 지난주 4700명의 플레이어가 게임을 통해 등장인물 일레븐의 NFT를 획득했다.

하지만 이번주 또 다른 NFT가 등장하면서 기존 팬 사이에서 원성의 목소리가 나왔다.

출처=캔디 디지털의 기묘한 이야기 미니게임 사이트 캡처
출처=캔디 디지털의 기묘한 이야기 미니게임 사이트 캡처

넷플릭스는 캔디 디지털과 협업으로 만들어진 게임 사이트에서 "나는 지옥의 주인이다라는 문제를 풀면 등장인물 마이클 윌러, 조나단 바이어스, 윌 바이어스, 아가일의 NFT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 소식이 전해지면서 한 기묘한 이야기의 팬은 "기묘한 이야기를 좋아하지만 넷플릭스가 NFT를 선물로 주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기존 콘텐츠 업계가 NFT를 제작하며 논란이 된 것은 이번만이 아니다.

게임 업체 유비소프트는 지난 4월 테조스 기반 NFT를 제작하겠다고 발표했지만, 팬들의 반발에 NFT 출시를 취소했다.

제보, 보도자료는 contact@coindesk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